안녕하세요, 인벤입니다.




인벤에서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불법적인 방법으로 탈취하려는 시도를 막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사이트의 https 전환 등 보안 작업이 그러한 사항인데요, 먼저 인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좀 더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PC 메인 페이지에서의 로그인 영역을 변경하고자 합니다.


■ 로그인 영역 변경

현재 PC에서 로그인하기 위해선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곧바로 입력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1월 4일부터는 직접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이 아니라 "Inven 로그인"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로그인 페이지를 통해서 접속 과정이 진행됩니다.

이는 기존에 모바일 환경에서 로그인 페이지를 통해 접속하는 것과 같은 방식이며, 로그인 상태 유지 및 아이디 저장 기능은 종전과 마찬가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존 PC 메인 로그인 영역 변경


▲ 보안이 적용된 로그인 페이지(현재 모바일/게시판에서의 로그인 접근 시 적용)



■ 변경된 PC 로그인 방식은 어떤 점이 개선되는 건가요?

기존 PC 로그인 시스템(http 프로토콜)에서는 사용자-서버 간 통신이 암호되지 않아 로그인 정보가 탈취될 위험이 존재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막기 위해 변경된 로그인 시스템에서는 https 프로토콜을 통해 암호화 된 형태로 계정 정보가 전송되기 때문에 혹여 PC에 설치되어 있을 수 있는 악성 프로그램에 의해 계정 정보가 탈취되는 문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모바일 페이지 등에서 이미 적용된 사항이며, 로그인을 방식이 일원화되기 때문에 좀 더 일관적인 사이트 이용이 가능해진다는 장점 역시 있습니다.

이와 함께 국내외에서 계정을 도용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좀 더 쉽게 탐지하고, 차단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 로그인 이외의 보안 개선 준비는 어떻게 되고 있나요?

현재 사이트 보안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사이트 전체에 보안이 적용된 프로토콜인 https에 대해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장기적으로 이러한 보안 개선 작업을 진행해 순차 적용 예정입니다.

다만 이러한 보안 적용 시 안정적인 사이트 이용에 불편(랙과 같은 접속 지연, 연결 오류 등)이 발생할 위험 역시 있기에 신중하게 진행이 되는 부분이며, 가장 중요한 회원 정보인 계정과 관련해서는 https를 통한 보안이 먼저 적용이 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인벤에서는 회원의 소중한 정보를 더 안전하게 지키는 한편, 사이트 이용에 있어 불편이 없도록 계속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