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JTBC 조수애 아나운서의 발언이 도마에 올랐다. 

12일 방송된 JTBC '히든싱어5'에서는 가수 바다 편으로 꾸며져 모창능력자들과 대결을 펼쳤다. 이날 2라운드에서 바다는 모창능력자들과 함께 '너를 사랑해'를 열창했다.

이때 무대 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한 조수애 아나운서의 발언이 논란이 됐다. 조 아나운서는 "3번이 바다가 아닌 것 같다"며 "그냥 노래를 좀 못하시는 것 같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에 MC 전현무가 "3번이 바다여도 노래를 못한 거네요"라고 되물었고, 바다는 "제가 3번에 있었으면 진짜 기분 나빴겠다. 3번에 있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반면 한해는 "3번이 노래를 제일 잘한 것 같다"고 했고 "사람 귀가 이렇게 다를 수 있구나 했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2라운드 결과, 바다는 2번 부스에 있었고 3번은 바다의 모창능력자로 밝혀졌다. 특히 조 아나운서의 '노래를 못하는 것 같다'는 평을 받은 참가자가 바다를 꺾고 최종라운드에서 우승하면서 논란이 가중됐다. 

이날 조 아나운서의 발언을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배려 없는 발언이었다" "경솔했다"고 지적하며 조 아나운서의 SNS에 비난의 댓글을 쏟아내기도 했다. 반면 또 다른 네티즌들은 "개인의 평가 아니냐" "비난이 과하다"는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