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v.daum.net/v/20180929135321107?rcmd=rn


"혐오를 멈춰달라"..긴장감 속 막 오른 제주퀴어축제


(제주=뉴스1) 안서연 기자 = 제주퀴어문화축제가 29일 동성애 반대 단체와의 충돌 우려 속에서 막을 열었다.

제주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이날 낮 12시 제주시 신산공원 일대에서 '탐나는 퀴어'라는 주제로 제2회 제주퀴어문화축제를 개최했다.

퀴어문화축제는 LGBT(레즈비언·게이·양성애자·성전환자) 등 소수자 인권과 성적 다양성을 알리는 행사로, 제주에서는 지난해 10월 처음 개최됐다.

이날 축제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성소수자 단체와 시민단체, 진보 정당 관계자 등에서 약 500여명이 참석했다.

김기홍 제주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장은 환영사에서 "퀴어축제는 우리가 살아있음을 축하하고자 하는 축제"라며 "여기 있는 사람들 모두 각자의 색으로 다채롭게 빛나고 있는데 그 빛이 함께 어울러지며 자긍심 넘치는 아름다운 축제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애초에 니들이 뭘하든 상관 않하니까, 나한테도 강요는 하지 마라좀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