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여해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20일 홍준표 전 대표의 정치 재개 선언과 관련 “홍 전 대표가 현실 정치를 시작하면 제가 막으러 나서겠다”고 말했다. 

류 전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홍 전 대표가 말하는 국민의 절반 이상은 누군지 설문조사도 무시하는 분이 언제 조사했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홍 전 대표의 정치 복귀는 본인 주변에 있는 한줌무리의 욕심에 지나지 않는다”며 “홍 전 대표는 보수우파의 엑스맨 역할을 기대하는 민주당과 정의당 지지자들의 비웃음을 본인에 대한 사모곡으로 오해하고 싶어하는 듯하다”고 했다. 

류 전 최고위원은 “홍 전 대표 정치 감각은 탁월하다. 자신의 존재감이 사라지니 확실히 존재감을 던진다”며 “잃을 게 없다는 건데 본인의 존재감이 결국 보수우파에게는 부끄러움으로 돌아온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막말하는 꼰대 정치인이 아직도 보수우파의 얼굴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제가 홍준표는 막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6월 지방선거 참패의 책임을 지고 물러났던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국민의 절반 이상이 대선이나 지방선거 때 홍준표의 말이 옳았다는 지적에 힘입어 다시 시작하고자 한다”며 현실 정치 복귀를 선언했다. 

그는 “내 나라가 이렇게 무너지고 망가지는 것을 방치하는 것은 역사에 죄를 짓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12월 중순 ‘TV홍카콜라’를 통해 그동안 못다 했던 내 나라에 대한 비전과 정책을 펼치고 ‘프리덤 코리아’를 통해 이 땅의 지성들과 네이션 리빌딩 운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