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군생활도중 MCU에 관심이 생기게 되어 이쪽으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2학년 복학후 학교 관련동아리를 모두 알아보았으나 6개 모두 퇴짜를 맞았습니다.(신입생이 아니라는 이유로)
학교에서 가르치는 교육으로는 한계가 있어 혼자서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 작년부터 시작해서

이제 올해 겨울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시작 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그룹스터디 및 소규모 단기 프로젝트를 위해 학교 동기들 4명과 타과 학생 2명을 모집했고

아직 기말고사가 안 끝난 친구들이 많아 현재 대기상태에 있습니다.

본론 들어가서

좀 더 활용지식과 정보를 넓히기 위해
다른학교 학생 혹은 현직자 분들을 더 섭외하고 싶습니다. (주로 서울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이점 참고바랍니다)
<초보자분들도 괜찮습니다.>

저희는 단기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내년 3월에 있을 이공계관련 공모전에도 많이 도전할 계획입니다.

저와같이 아직 2학년 학생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첫 한달간은 MCU에 대해서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12월~1월(MCU ATMEGA128, ARM-CORTEX M시리즈를 제가 아는 지식을 바탕으로 가르칠 예정입니다.)
(기본적으로 기본회로지식, C언어프로그래밍을 알고 있어야 어느정도 따라갈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는 무선 자율주행 자동차 및 스마트 전자 도어락등을 간단하게 할 예정입니다.(자율주행은 좀 난이도가 있습니다)

1월~2월(RTOS포팅 및 부트로더, 컴파일러, 운영체제 활용, 펌웨어 프로그래밍 스터디)
<이 부분은 전문가분들도 몇 없을 뿐더러 관련자료도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공부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겠지만
어셈블리어, 자바(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리눅스, FPGA등 1가지정도만 알고있어도 매우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대학관련 과목으로는
전자회로실험
모바일 프로그래밍
고급C언어프로그래밍
컴퓨터구조, 디지털공학
시스템 프로그래밍, 운영체제 등이 있을거고

전자공학, 컴퓨터공학 2학년이상의 학생분이라면 초보자라도 OS포팅 전단계까지는 무난하게 따라오실수 있을겁니다.

관심있으신분은 쪽지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