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3vl7mydylwE






부활 - 네버 엔딩 스토리/ Born again(復活BOO HWAL)-Never ending story (2002년)  



2002년 발매한 부활 8집 <새,벽>의 타이틀 곡. 김태원이 작사, 작곡했다.

김태원은 이 노래의 작곡 배경을 놀러와나 드라마 등에서 몇 차례 밝힌 바 있는데, 김태원은 이승철이랑 부활 재결합을 했을 당시 처음에는 계약 파기 상황에 위약금까지 물어줄 상황이 올 정도로 곡이 안 나왔다고 한다.


게다가 설상가상으로 가족까지 막 대해서 아내가 캐나다로 말 없이 가버릴 정도로 힘든 상황이 반복되었고, 강변북로에서 "아내가 너무 그립다.", "이렇게까지 살아야 하나"라고 생각하면서 자살 충동까지 겪었을 때, 꿈에서 'Never Ending Story'가 생각이 나 작사·작곡했다고 한다.


가사가 다소 난해한 면이 있는데, 일단 '힘겨워한 날에 지킬 수 없어서 떠나보냈던 그대'를 그리워하면서 '그리워하면 언젠가 만나게 되는 어느 영화와 같은 일이', 즉 그대를 다시 만나게 되는 일이 일어나기를 바란다는 내용.

이후 이승철이 솔로로 불렀고, 이후 나가수 트로트 특집에서 장윤정이 부르는 등 기타 많은 가수가 리메이크와 커버를 했고, 2015년에는 세월호 참사 유족들이 불렀다. 김태원에게 유족측이 작사, 작곡 저작권 허가를 부탁했고 이를 김태원이 허가했으며, 2016년 4월 16일에 부활도 세월호를 기억하는 2주기 콘서트에서 이 노래를 불렀다고 한다.




그리워하면 언젠간 만나게 되는
어느 영화와 같은 일들이 이뤄져 가기를
힘겨워한 날에 너를 지킬 수 없었던
아름다운 시절 속에 머문 그대여














https://youtu.be/DxyMf2jvLLw







부활 - 비와 당신의 이야기 (1986年)  


The Story of Rain & You (부활 1집 '1986)
작사,작곡 김태원 / 보컬 이승철



국민할매 포스 보소, 아 저때는 20대 청년이였지.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