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6&dirId=61303&docId=260838918&qb=66eI7LyA7J2064iE&enc=utf8&section=kin&rank=3&search_sort=0&spq=0


제가 화장을 특이하게 하는 것도 아니고

옷을 유별나게 입는 것도 아닌데

일본여자 느낌이 난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평소에

무슨 뜻인가요....?욕일까요 칭찬일까요


------------------------------------------------------------------------------------


지금 세대의 남자들은 일본 여자에 대한 환상을 어느 정도 가지고 있고, 
배우자로써 생각하는 한국 남성이 많이 있습니다.

일본 모든 여성이 뭐... 한국 남자들이 생각하는 것 처럼 스시녀는 아니지만 말이죠.

여튼, 칭찬이라고 보여지네요.

뭐 꼭 한국에서만 있는 현상은 아니지만... 대체로 스시녀를 좋아합니다.
해외 남자들도.

그 이유를 알려드리자면.. 일본 사회 현상때문에.. 현재 일본 10대~20대 여성들이 좀 변했서 그런데요.



약 15년 ~ 20년전쯤, 인터넷이 발달하고, 일본 경제가 좀 휘청휘청하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이때, 유럽,북미에서 한창 난리를 치던, 페미니즘...  정말 남녀 평등.. 사람 평등이 아닌,
변질된 페미니즘이 일본에 들어옵니다. 

※ 실제 유럽,미국에서는 약 30년전부터 페미니즘이 성행했으나, 극단주의, 여성우월주의, 남성혐오등으로 망했습니다. 이미 현재 페미니스트라고 말하면 서양지역에서는 욕 먹습니다.

여튼 일본 여성들에게 변질된 극단주의 페미니즘이 전파가 되었습니다.

여기에 인터넷의 발전으로, 각종 커뮤니티가 생겨나면서 변질된 페미니즘은 급속도로 변져나갑니다.

어느 정도로 변져나가게 되었냐면.. 일본 당시 20대~30대 여성들의 여론이 심각할정도로 여성우월주의로 물들어 갔습니다.

※ 여기서 한가지 더 추가되는것이 있는데.

일본 경재가 폭싹.. 내려 앉습니다.

당시 일본 남녀 20~30대 평균 소득은 당연히 어려운일을 하던 남자들이 더 높았습니다. 


남자들은 대부분 제조업에 종사했으며, 정규직으로 돈을 잘받았습니다.

여자들은 대부분 서비스업에 종사했으며, 정규직/비정규직 그냥 먹고살만큼 받았죠.


그런데 경재가 휘청하면서, 제조업이 망하게 되는데.. 

그래서 실제 제조업 정규직이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 

현실성을 강조해서 예를들어드리면.. 한국 삼성, 현대 정규직 다 사라지고. 50% 이상 짤렸다 보시면됨.

남자들은 이런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이러는 도중에 20~30대 여성들이 하고 있는 서비스업은.. 대호황을 누리게 됩니다.

당시, 게임,소설,애니메이션,만화, 그와 연계되어 번지는 각종 서비스업들 
(현재 일본가보면 신기한 서비스업 많죠? 이때 대부분 생겨납니다)

실제..
1990년 후반에 

20~30대 일본 남녀 평균 소득이,  처음으로 여자가 더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저 당시에.. 게임,소설,애니,만화 등 각종 대작이 쏟아져나오면서, 방콕하기 좋은 환경이
갖춰지게 됩니다.  


※ 다시 20대 여성들의 여론으로 돌아와서..

이런 상황이 발생하자, 당시 20~30대 일본 여성들 사이에서 여론이 이상하게 흘러갑니다.

"남자들이 결혼하려고 해도 돈이 없어서 못한다"


이렇게 흘러가면서,

돈없고 찌질한 남자를 부르는 신조어가 탄생하는데.

"초식남" 입니다.


현재의 초식남은  연애,결혼을 하지 않고 그냥 조용히 있는 남자들을 지칭하는 단어로 쓰이고있지만
초기의 초식남은 돈없고 찌질한 남자 였습니다.


즉, 극단주의로 물들어버린 20~30대 여성 여론이  일본의 경재불황으로 인해 생긴일을..
 단순히 "남자" 라서 돈이 없고 찌질한거다 라고 매도를 하며, 초식남으로 부르게 됩니다.


사회에서 여론이 이렇게 흘러가자.

당시 일본 정치권에서도 여성들의 표를 얻고자,  여성관련 법안등 여성주의로 흘러가게 됩니다.


★ 그렇다고해서 모든 남녀가 이러고 있찌는 않았쬬, 결혼할 사람하고 사랑할 사람 했습니다.
   단지, 심각할 정도로 20~30대 남녀의여론이 좋지 않았습니다. (상상이상으로 심각했습니다.


★ 다만, 실제 결혼 통계를 보면, 저 당시 20~30대 남녀 결혼률은 일본 생기고 최저였습니다.
   결혼식장들이 문을 닫을 정도였습니다.


저런 상황도 한때의 사회 현상이다보니,

시간이 흘러흘러 2000년 중반이 되어서. 


새로운 현상이 벌어지게 되는데.

남자와 여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차이가   당시 20대 여성들에게 적용이 되어..

2000년 중반부터 20대 여성들이 30대 이상 여성들중에서 결혼하지 못하고 있는 여자들을

"마케이누 세대"라며 놀리기 시작합니다.


마케이누 : 싸움에서 패배한 개가 멀리서 짖고있다. 라는 뜻입니다.



20대 여성들의 여론은 : 
늬들 30대 이상인데 결혼 못했지? 늬들이 10년전에 그따위로 굴어서 버림받은거야

라고 여론이 형성이됩니다.


이 결과가 ..

2000년 중반부터 일본의 커플&결혼 비율을 보면 심각할 정도로 나타나는데요.

일본 통계청의 통계를 보면,

2000년 중반부터..

일본 전체 커플중.. 남녀 나이차 10살 이상 커플이 30%를 갑자기 넘어갑니다.
(이때부터 증가해서 현재 2016년에는 40%를 넘어섰습니다)

그리고 결혼역시.. 남녀 나이차 10살이상 되는 부부가 30%를 넘었고
2015년 통계에서 46%가 나왔습니다.


이 통계가 시사하는 바가 엄청나게 큽니다.

당시 초식남으로 불리던 많은 일본 남성들은 결혼을 하지 않았는데.

10년가량 지나고 나서,

갓 20대 여성들이 30~40대 아저씨들과 결혼을 하기 시작한겁니다.


그래서 일본에서는 상당히 난리가 났었습니다. (뉴스등.. 왜 이런 현상이 벌어졌나?)

☆ 실제 이거 너무 심각해서 한국 kbs에서도 다큐멘터리 했던적 있습니다.


그래서 알고보니..

30대 이상 마케이누 세대를 보고 자랐던 10~20대 일본 여성들이.

"우리는 저런식으로 살지 말아야지" 라는 생각에 조바심이 많이 생겨서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30~40대 미혼 남성들과 연애/결혼을 하기 시작한겁니다.

그에 비해...  30~40대 여성들은 이미 정신적으로 피폐해져서.. 극단주의 페미니즘에 빠졌고..
그리고 서비스업은 나이가 들면 하지 못하기 때문에 돈도 모우지 못해서 경제력도 없다보니

젊은 남성들과는 결혼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된겁니다. 평균적으로 말이죠..





이런 사회현상을 일본은 겪었습니다.

이렇다보니, 현재 일본 20대 여성들은 상당히 남자에게 잘맞춰주려고 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실제 그런 사회현상을 보고 집에서 그렇게 교육을 시키는 부모도 있을 정도입니다.


물론, 모든 일본 여자가 그렇지는 않으나.. 많이 그렇습니다. 

통계가 모든것을 말해주고 있으니까요..

-------------------------------------------------

 개인적으로 계속 나쁜 사상을 마음에 품고 있으면 있을수록 성격이 삐뚤어지게 됩니다. 그결과 사회생활에 문제가 생겨 직장생활에서도 지장이 생기죠. 2030세대때는 부모님이 먹여살려 주니깐 나쁜사상을 마음에 품고 살아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40대 이후로는 부모님도 자기몸 건사하기 힘드니 더이상 반사회적인 사상을 마음속에 품을수가 없습니다. 한마디로 2030세대에 페미가 몰려있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