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과일을 언제 먹는게 좋을까?







1.복숭아 : 저녁에 먹는 것이 좋다. 폴리페놀류 성분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암을 예방하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2.파인애플 : 저녁식사로 고기 등의 단백질 식품을 먹은 뒤 섭취한다. 파인애플에 들어 있는 브로멜린이란 단백질 분해 효소가 단백질의 소화를 돕기 때문이다. 






3.수박 : 아침ᆞ저녁에 먹어도 되나 늦은 밤에는 피한다. 야뇨증, 전립선비대증 같은 배뇨장애가 있으면 저녁에는 되도록 먹지 않는다.





4.토마토 : 아침·저녁으로 언제 먹어도 좋다.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압이 올라가는 오전에 먹으면 좋다. 토마토는 혈압을 낮춰 몸을 차게 하므로 노약자는 생토마토보다 익혀 먹는 것이 좋다. 
또 토마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한다. 





5.바나나 : 저녁에 먹는다. 신경안정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로 불면증과 피로해소 효과가 있으며, 껍질과 과육 사이에 많이 들어 있는 펙틴은 배변활동을 돕는다. 





6.포도 : 아침에 먹으면 좋다. 포도는 세포에 에너지를 원활히 공급해 주고 피로해소와 피부미용 등에 효과 있는 대표적인 과일로 장 운동을 촉진해 배변활동을 돕고 식욕을 돋운다.





7. 블루베리 :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 안토시아닌이 피를 맑게 해주며,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8.사과 : 되도록 아침에 먹는다. 밤에 사과를 먹으면 위의 산도가 높아져 속이 쓰리고 소화가 덜 된 섬유소로 인해 가스가 차면서 개운하지 않은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늦은 밤 빈 속에 사과를 먹으면 위의 산도가 높아져 속이 쓰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