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중구와 영도구를 이어주는 영도대교는 오후 2시부터 15분간 도개행사를 이유로 다리 통행이 차단된다.
- 전국 광역철도/도시철도 역 중 승하차객 1위는 서울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이다.(234,769명 이용)
- 수도권을 제외한 광역철도/도시철도 승하차객 1위는 부산 1호선/부산 2호선 서면역이다.(143,460‬명 이용)
- 대한민국 광역철도/도시철도 역사 중 출입구가 가장 많은 역은 대구 1호선/대구 2호선 반월당역이다.(23개)
- 조선 경종과 그의 왕후 선의왕후 어씨의 능인 의릉 권역은 옛 국가안전기획부 청사가 있었다. 문화재 훼손을 한것은 서비스다.
- 조선왕릉은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만들어졌다.
* 릉(陵): 왕(황제), 왕비(황후)의 무덤
* 원(園): 왕세자(황태자), 왕세자빈(황태자비), 임금의 사친(생부모)의 무덤
* 묘(墓): 대군, 군, 공주, 옹주, 후궁과 폐위된 왕과 왕비의 무덤

- 조선왕릉 중 비공개 묘역은 주로 군사지역이라는 이유로 공개가 금지되어있다. 단 서삼릉 권역의 효릉은 예외적으로 농협 젖소개량사업소 영역이라 비공개다.
- 성종의 두번째 아내인 페비 윤씨의 무덤의 이름은 회묘이며 원래는 현 서울 경희의료원 위치에 있었으나 경희의료원 증축으로 인해 서삼릉 권역으로 이장되었다. 연산군 즉위기 왕후로 추존되어 릉의 형식은 왕릉의 형식을 유지하고있다. 중종반정으로 연산군이 쫓겨나자 바로 다시 폐서인되었다.
- 임금의 사친이면서 원의 명칭을 받지 못 한 사람은 장희빈 딱 한명 뿐이다. 서오릉 권역의 대빈묘가 장희빈의 무덤이다. 사실상 사형당했는데 대우받으면 그게 더 이상하긴하다
- 고종의 일가족의 무덤은 거의 다수가 홍유릉 권역에 위치해있다.
* 홍릉: 고종/명성태황후 민씨의 무덤
* 유릉: 순종/순명효황후 민씨/순정효황후 윤씨의 무덤
* 영원: 의민태자 이은/자행비 이씨의 무덤
* 회인원: 회은태손 이구의 무덤
* 덕혜옹주묘: 덕혜옹주의 무덤

- 한국은 다음과 같은 유네스코 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을 등재하였다.
* 문화유산
= 석굴암과 불국사, 해인사 장경판전, 종묘(1995년)
> 팔만대장경은 기록유산으로 별도 등재, 종묘제례악은 무형유산으로 별도 등재다.
= 창덕궁, 수원화성(1997년)
= 고창·화순·강화의 고인돌 유적, 경주역사문화지구(2000년)
> 불국사와 석굴암은 이미 별도 등재가 되어있어 경주역사문화지구와는 별도로 관리
= 조선왕릉(2009년)
> 북한에 위치한 릉과 원, 묘는 제외
= 한국의 역사마을: 하회와 양동(2010년)
= 남한산성(2014년)
= 백제역사유적지구(2015년)
>공주시(공산성, 송산리 고분군), 부여군(부소산성/관북리 유적,부여 나성, 정림사지, 능산리 고분군), 익산시(왕궁리 유적, 미륵사지)
=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2018년)
> 통도사, 부석사, 봉정사, 법주사, 마곡사, 선암사, 대흥사
* 자연유산
= 제주 화산섬과 용암 동굴(2007년)

- 김포~제주간 항공 노선은 전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노선이다.(평균적으로 5~7분마다 1대씩 이륙하고 있다.)
- 김포국제공항의 활주로 북서쪽 끝 부분은 사실 인천광역시 계양구다.(GIMPO라고 쓰여있는곳)
- 서울 지하철 9호선의 차량사업소인 김포차량사업소에 대하여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인천광역시 땅에 걸쳐있는 서울 지하철 9호선의 김포차량사업소" 심하게 다 따로논다
- 서울교통공사의 군자차량사업소는 군자동에 위치하지 않는다. 성동구 용답동과 송정동에 걸쳐있다. 군자동에 있는거 아님
- 수도권 전철 1호선 서동탄역은 동탄신도시 영역과 하나도 일치하지 않음과 동시에 동탄신도시의 서쪽에 잇는거도 아니다. 주소가 경기도 오산시 외삼미로15번길 75-60
- 서동탄역 바로 옆에 있는 한국철도공사 병점차량사업소 역시 병점동과 하나도 관련이 없다. 주소는 경기도 화성시 태안로 68-45
- 한국철도공사 문산차량사업소는 문산읍이 아닌 파주읍에 있다. 이럴꺼면 왜 문산차량사업소라고 하는거냐
- 서울교통공사 창동차량사업소는 도봉구 창동이 아닌 노원구 상계동에 있다. 뭐이리 이름하고 위치가 안맞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