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h449oIjg2kY






록히드 마틴 Long Range Anti-Ship Missile (LRASM)  



AGM-158C LRASM은 미 공군미 해군의 요구에 따라 DARPA를 중심으로 계획되어 록히드 마틴이 개발, 생산하는 신형 장거리 대함 미사일이다. 미국이 완전히 새로운 대함 미사일을 개발하는 것은 AGM-84 하푼 이후 무려 44년만이다.


시커 및 유도 시스템은 BAE Systems가 개발한 것으로 항재밍 기능을 가진 GPS/INS와 액티브 및 패시브 레이더, 적외선 이미지 센서(IIR), ESM 시스템과 RWR로 이루어져 있다.

공격 방식은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를 통해 표적에 도달할 때까지 레이더망을 피하면서 가장 생존 가능성이 높은 위치와 패턴으로 비행하도록 실시간으로 자율 조정하는 동시에 패시브 레이더와 ESM만으로 해상의 전파 방사원을 감지하여 여러 선박의 위치 정보를 만들어낸 후 내장 시스템에 사전 등록된 전파 방사 패턴 정보를 토대로 알아서 표적을 선택

상선 등의 중립 선박을 피해 지정된 목표에 접근한 다음, 종말 단계에서 극적으로 고도를 낮추어 시스키밍을 하면서 액티브 레이더와 IIR을 가동 시켜 표적을 확실하게 판별한다.


이때 적외선 센서로 표적의 외양을 분석해 자동으로 함선의 제원을 식별하고 미리 입력된 약점을 파악해 어느 부분를 타격해야 하는지 인식하는 기능까지 갖추었다.


뭐이리 길어..-_-;;


https://namu.wiki/w/AGM-158C%20LRASM  더 자세한건 꺼무워키로.






가상의 적 침몰한 군함은 러시아 슬라바급 미사일 순양함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