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포켓몬의 몬스터볼 종류, HP, 등등 수치가 어떠한 이유에서든지 열람되거나 기록될 때, 코드가 복호화된 다음 다시 암호화 됨. 그러니까 포켓몬이 야생 배틀 가티 하나 생성될 때, 그 포켓몬이 완전히 생성될 때 까지 시스템이 계속 복호화와 암호화를 반복하게 됨. 코더가 아닌 내가 봐도 한번 복호화하고 수치를 한번에 기록, 출력하고 다시 암호화할 수도 있을텐데 말이야.


 


니가 요리책을 보고 요리를한다고 생각해봐. 쉽고 논리적인 방법은 너가 요리를 하는 동안 요리책을 탁자 위에 계속 펴놓고 요리하는 거야. 하지만 게임 프릭 방법대로 하면, 책을 책장에서 꺼내고, 한 단계를 읽고, 다시 책을 책장으로 집어넣는 과정을 요리의 모든 단계가 끝날 때 까지 계속 하는 셈이지.


 


데이터마이너들이 썬문에서 찾아낸 바에 따르면, 하나의 릴리에 모델을 게임 전체에서 사용하는게 아니라 동일한 릴리에 모델이 섬마다 따로 존재한다고 해. 야생 배틀 파일 용량이 그것 때문에 400MB나 되고, 이건 실제 필요한 양보다 350MB 더 많아. 게다가 릴리에 뿐만 아니라 모든 캐릭터가 그래. 글자 그대로 게임 내 모든 에리어에는 거기에 사용될 모델 파일들이 다 따로 존재해. 쿠쿠이 박사 집의 릴리에, 1번 도로의 릴리에, 학교의 릴리에, 하우올레 시티의 릴리에 등, 릴리에가 나오는 모든 도로, 도시, 건물에는 릴리에의 모델링, 텍스쳐, 애니메이션이 특별한 이유도 없이 존재해.









강철톤 로딩과 함께 튀어나오는 구름




지금 시대에서 용량 문제로 포켓몬 도감 삭제한거보면


100프로 사실일듯


포켓몬 이제 망하냐?




http://m.dcinside.com/board/aoegame/7955791


3줄요약



1. 코딩 ㅈ나못함
2. 용량 개처먹음
3. 포키몬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