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자 가족 “고령 운전자 자격요건 강화해 달라”



갑자기 인도로 돌진한 70대 운전자 승용차에 치인 30대 임산부의 상태가 전해졌다.

사고는 지난 19일 오후 1시40분쯤 부산 동구 한 도로 옆 인도에서 발생했다. A씨(72)가 몰던 그랜저 승용차가 갑자기 인도를 침범했고 주변 버스정류장에 서 있던 30대 임산부 B씨를 들이받았다.

B씨가 자신의 동생이라고 밝힌 네티즌 C씨는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꼭 읽어달라’는 당부와 함께 글을 올렸다. C씨는 “동생네 부부는 난임으로 어렵게 임신했다”며 “그 끔찍한 사고를 당하고도 동생은 뱃속 아이를 지켜보겠다고 고통과 싸우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사고로 무릎 밑 두 다리가 형태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망가졌다”며 “8시간에 걸친 봉합 수술을 하고 지금은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같은 날 ‘제발 70대 이상 고령 운전자의 자격 요건을 강화해 주세요’라는 제목으로 게시한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다. B씨 가족이 올린 청원에는 “피해자는 어쩌면 두 다리를 절단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견을 듣고 고통과 싸우고 있다”며 “불행 중 다행으로 뱃속 태아는 무사해 다리가 찢기는 고통에도 무통 주사까지 반려하며 아이를 지키고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 “가해자인 70대 운전자는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말을 듣지 않았다고 변명을 한다”며 “긴박한 상황에 사람이 서 있는 인도로 핸들을 튼 말도 안 되는 상황 판단이, 떨어지는 대처능력이 이런 비극을 초래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70대 이상 고령 운전자의 자격요건을 강화하고 철저하게 관리해 우리 가족이 당한 이런 비극을 다른 분들은 겪지 않도록 청원한다”고 덧붙였다. 이 청원은 22일 오전 11시10분 기준 6055명의 동의를 얻었다.





그렇잖아도 출산율 노답인 나라인데 시발 나이 처먹었으면 제발 곱게 좀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