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I 계열은 엔진오일 API SN+ 급의 엔진오일이 좋습니다.


그리고 [ PCV - 인테이크 ] 연결되는 관 중간에  오일캐치탱크를 달아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PCV 밸브에서 나오는 카본 찌끄러기가 주원인입니다.  달아주면 카본이 덜 쌓이고 청소주기도 연장됨


엔진오일 교체시 캐치탱크 열어서 기름 빼주면 청소 끝이고











GDI 아닌 MPI나 듀얼포트 MPI방식은 실린더헤드에서 직접분사하는게 아니라 흡기밸브에 연료를 분사해서 흡기포트에 카본퇴적이 잘되지 않습니다. 


흡기 밸브 카본이 저리 쌓이기 전에 전자식 쓰로틀 밸브는 필히 주기적으로 같이 청소해 주셔야 되구요.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아이들상태에서 부조현상이 납니다. 전에는 ISC밸브가 따로 달렸는데


ISC밸브가 사라지고 전자식은 쓰로틀 개도각을 조정해서 아이들 공기량을 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