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출처 | https://gamingroute.com/star-wars-jedi-fallen-order-review-spoiler-free/



PS4프로 기준 4K 30fps, 1080p 60fps 선택가능

스토리 스포일러때문에 리뷰에서 스토리 언급은 크게 하지 않을것

 

장점 

 

엄청난 커스터 마이징

엄청난 스토리

콘솔에서 우수한 성능

찰진 게임플레이

 

 

단점

 

에니매이션이 투박

 

 

9.5/10









1. 몰입감 좋음

 

2. 전투 재밌음 ( 닥솔 보다는 세키로 느낌에 더 가까움 )

 

3. 실제 제다이가 된거같음 스타워즈 팬들이시라면 굉장한 플러스 요인이 될듯함 ㅋ

 

4. 길찾기 약간 복잡한데 이동 스킬들이 (벽타기 등 ) 커버해주는 느낌

 

5. 난이도 조절 있어서 똥손들도 피지컬 씹어먹고 진행 가능

 

총평가 : 잘 버무린 맛있는 비빔밥 + 스타워즈 색깔 잘 살림

 

개인적으로는 세키로 보다 재밌게 하고있습니다.


게임 방식은 이동할 때에는 언차티드, 전투는 다크소울과 세키로가 많이 생각날 정도로 적절히 섞여 있었습니다.

 

일단 HP가 있으면 떨어져도 HP 조금 까지고 떨어진 위치에서 다시 시작합니다.

 

적한테 죽으면 명상 위치(화톳불)에서 시작합니다.

 

스킬 경험치였나.. 뭔가가 떨어지는데 이건 죽임당한 몹을 한대만 때리면 다시 회복하는 것 같더군요.

 

그리고 몇몇 엘리트나 보스는 세키로의 체간 방식이 있더라구요. (세키로보다는 조금 라이트한 느낌)

 

이런 것들을 스타워즈.. 그것도 제다이에 맞춰서 잘 구성해놔서 제다이의 전투를 잘 느낄 수 있게 해놓은 것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진행 도중에 난이도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어서 전투 자신 없는 분들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3번 난이도(제다이 마스터)로 하는데, 다른 난이도 궁금해서 해보니깐 1, 2번은 거의 프리 패스 급으로 진행되더군요;

 

4번 난이도는 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3번도 제법 긴장감 있는 수준이라 4번은 어려울 것 같기도...)

 

처음부터 스토리만 보실 분은 1, 2번 난이도로 하시는 게 좋을 것 같고 3번 이상으로 하시다가 1~2번으로 바꾸면 긴장감 없어져서 재미없을 것 같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스토리 용두사미만 아니면, 충분히 재밌는 게임인 것 같네요.

 

 

덧 : 그런데 명상(화톳불) 위치끼리 이동안되는 것은 불편하네요. 나중에 이동하는 것 나올지는 모르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