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편 맨투맨, 슬랙스에 이어서 오늘은 화이트 스니커즈, 일명 '커먼맛 스니커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제일 처음으로 썼던 글이 스니커즈 게시글이었는데, 너무 설명도 없고 달랑 제품 사진만 올려두어서 

약간 설명을 보충하고자 이렇게 3편에서 스니커즈를 다시한번 추천하게 됐네요.

제품 추천에 앞서, 왜 '커먼맛 스니커즈' 인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수도 있으니 잠깐 알아보고 가자면,



사진 속 제품은 커먼 프로젝트의 아킬레스 로우 스니커즈입니다.

커먼 프로젝트 고유의 쉐입과 깔끔함, 퀄리티도 뛰어난 제품으로, 화이트 스니커즈의 원조격인 제품입니다.

그러나, 커먼은 가격이 아주아주 비싸다는 단점이 있죠. 거의 40~50정도 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많은 브랜드에서 이러한 디자인을 참고하여, 화이트 스니커즈를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을 흔히 '커먼 맛' 스니커즈라고 부릅니다. 오늘 알아볼 제품이 바로 이 커먼맛 스니커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굳이 많은 신발들 중에서 화이트 스니커즈를 기본 아이템으로 추천하는 걸까요?

개인적으로는 스니커즈의 범용성에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캐주얼룩, 남친룩, 포멀룩 등 어떤 룩에도 찰떡같이 어울리고

슬랙스, 청바지, 크림진 등등 다양한 바지에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 바로 화이트 스니커즈라고 할 수 있겠죠.

어쨌건 오늘은 화이트 스니커즈, 그 중에서도 가성비가 괜찮다고 생각하는 제품에 대해서 추천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가성비 & 커먼에 얼마나 가까운가 & 천연 소가죽  이 세 가지 기준을 두고 제품을 골라봤습니다.




1. 마이애미 프로젝트 - 1291 러들램 로우

제 생각으로, 화이트 스니커즈 중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전체적인 평으로는 가격에 비하여 만족스럽다는 평이 대부분이고, 

실제 착용 사진을 보더라도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싼티도 나지 않는 그런 제품입니다.

실제로 제가 구매를 해 봤는데, 이가격에 이만한 제품이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착화감이 별로라는 평이 많습니다. 특히 구매 하고 나서 어느정도는 뒷꿈치가 까진다는 평도 많았습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네요.

가격 : 네이버 최저가 기준 39,500

장점 : 핵가성비

단점 : 착화감

사이즈 추천 : 크게 나온 제품, 자기 사이즈 -5 혹은 정사이즈(10단위 제품. 250, 260, 270 ...)






2. 갤럭시 라이프스타일 - 화이트 솔리드 레더 스니커즈 (GC91K1M011)

제일모직의 남성복 브랜드 갤럭시의 스니커즈입니다.

이 제품도 제가 구매를 해 봤는데, 역시 삼성이라 그런지 몰라도 가격에 비해 마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착화감도 어느정도 괜찮고, 푹신푹신해서 오래 걸어도 괜찮다는 느낌을 주는 스니커즈였습니다.

다만, 앞 코 쉐입 부분이 조금 뭉툭해서, 이부분이 조금 취향을 탈수도 있습니다. 저도 이 부분이 걸려서 반품을 했구요

하지만 그 외의 부분에서는 가격에 비하여 매우 만족을 했던 제품입니다.

가격 : 네이버 최저가 기준 54,110

장점 : 제품 퀄리티, 착화감

단점 : 상대적으로 뭉툭한 앞 부분

사이즈 추천 : 정사이즈(10단위 제품. 255, 265, 275 ...)






3. 식스핏 - 1IN-WHITE

화이트 스니커즈 맛집으로 유명한 식스핏의 스니커즈입니다. 커먼맛 스니커즈 추천글에 꼭 등장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앞서 두 제품에 비하면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은 평을 주는 제품입니다.

착화감도 무난한 편이고, 커먼의 디자인을 어느정도 살렸다는 느낌도 들면서 퀄리티도 좋은 편입니다.

또한 4cm 굽이 있어서, 키가 작은 분들의 자존심을 조금 살릴수도 있겠네요 ㅎㅎㅎ

가격 : 네이버 최저가 기준 79,000

장점 : 가격대비 괜찮은 퀄리티, 커먼의 느낌을 어느정도 살렸음, 4cm 굽

단점 :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사이즈 추천 : 정사이즈 혹은 5업






4. 빈폴 - 화이트 레더 솔리드 어반 스니커즈(BC96K1A021)

커먼맛 스니커즈 중 가장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는 빈폴의 스니커즈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도 커먼과 거의 유사하고, 착화감도 좋으면서 퀄리티도 좋은, 장점이 가득한 스니커즈라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상대적으로 고가의 가격과 이번 19FW 시즌 제품의 경우 사진처럼 가죽 재질이 조금 쭈글쭈글하다는 점은

이 제품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에 나올 20SS 제품은 19SS 처럼 가죽부분을 개선해서 나왔으면 좋겠네요.

가격 : 네이버 최저가 기준 140,540

장점 : 퀄리티, 커먼의 느낌을 최대한 살렸음, 착화감

단점 : 가격, 19FW 제품의 가죽 느낌

사이즈 추천 : 정사이즈 혹은 5업(10단위 제품. 255, 265, 2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