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인간 동물원

콩고 원주민들에게 노동 시키고 할당량을 못채우면 한쪽 손목을 자름
그 상태로 노동을 시키고, 또 못채우면 반대쪽 손목도 자름
두 손이 없으면 처형

그렇게 죽거나 손목이 잘린 콩고인들 1000만명 이상
당시 콩고 절반의 인구가 사라짐



독일


1904~1907 독일의 인종말살정책으로 인한 나미비아인 학살 8만명중 6만 5천명 사망
식민지정책에 반말한 나미비아인들이 저항하자 독일은 인종말살을 시행
독일군은 나미비아인 일부를 살해 한 뒤 참수해 두개골을 베를린 과학자들에게 실험용으로 보내기도 했다.




프랑스


베트남에서의 착취

프랑스는 베트남인들의 반항을 최소하 하기 위해 3개의 속주로 분할통치, 베트남이라는 단어의 사용 금지, 토지 대부분을 몰수 후 플랜테이션으로 재조직. 주로 고무와 쌀이 생상되었는데 고무의 경우 매년 6만톤 전세계 5% 생산량.
지하자원 착취, 이는 프랑스의 소수 고위층과 자본가를 배부르게 하였다.

플랜테이션 노동자로 전락한 대다수의 베트남인들은 가혹한 노동 환경에 시달렸다.
15시간의 노동과, 구타, 폭행 자행
특히 악명높았던 미셰린 고무 플랜테이션에서는 세계대전 기간동안에만 17.000명의 노동자가 죽어나가기도했다. ( 오늘날의 미슐랭 가이드 내놓는 그 타이어 회사)

베트남에 아편을 재배하기도 함  



알제리 전쟁의 학살
1950~1960년대 문명국이라는 프랑스가 알제리에서 수십만명을 학살
프랑스측 35만 주장, 알제리 측 150만 주장. 최소 35~150만이 죽음


1961년에는 프랑스 수도 파리 중심부에서 알제리인 100~200명을 학살
당시 프랑스 파리에 거주하는 알제리인들 중 알제리 민족해방 시위를 벌인 약 3만명에 대해, 프랑스 경찰이 발포 그중 100~200명정도 죽음.



영국




1943년의 인도 벵골 대기근, 
영국의 곡물 수탈과 지원 거부로 약 300만~700만 명의 인도인이 아사하였다.







보어인 집단 수용소의 비참한 삶, 2차 보어 전쟁 (1899~1902) 
영국인들은 보어 민간인들의 주거지, 농장을 불태우고 여성, 어린이, 노인들을 강제 수용소에 감금하였다. 이 현대적 형태의 보어인 집단 수용소는 후에 히틀러의 유대인 수용소 건설에 영감을 주었다.








로힝야 난민

1824년 영국은 1차 버마전쟁이후 3차에 걸쳐 전쟁을 벌였으며 1886년 미얀마를 군사적으로 정복하고 식민지로 삼는다.
"로힝야족"은 이후 영국이 식민통치를 쉽게 할 용도로 뱅골만에서 미얀마로 이주되었다.

당시 영국이 로힝야족을 미안마로 이주시킨 이유는 식민통치를 보다 손쉽게 하기 위함이었다.
미얀마는 무력으로 인해 강제 병합된 이후에도 영국의 식민통치에 계속 저항하였다.
이에 영국은 주요 농경지 및 대도시에 미안마의 주요 종족인 버마족들을 내쫒고
그 자리에 로힝야족들을 채워넣었다. 로힝야 족들은 영국의 식민통치에 순응하였다.

 당시 영국군은 로힝야족(이슬람교)들은 무장시켰고, 이들은 각지에서 미얀마인(불교)들을 수없이 학살하였다.







아편에 중독된 청나라인들

영국은 무역적자를 매우기 위해 인도에서 생산한 아편을 청에게 팔기시작했다.
아편에 중독된 청나라 사람들은 아편을 수입했고. 영국과 청의 관계는 뒤바뀌었다.
청의 은이 영국으로 빠져나갔고 경제 상황은 악화되었다. 청은 아편금지령을 내리고 아편수입을 막았다.
청나라는 1840년 영국과 아편전쟁을 벌였다.






영국이 침략했던 국가 (하얀색은 영국에 침략당하지 않았던 국가들)

수많은 문화재 약탈 (세계 3대 박물관이라는 루브르, 대영박물관 등 약탈 문화재가 없다면 문닫음 )
이밖에도 수많은 만행들이 더 존재한다. 



당시 유럽에서 한가닥 한다는 나라들은 식민지 사람들 죽이고 피를빨아 부를 많이 축적하였다. 
오늘날 유럽이 난민으로 고생하는건 어쩌면 뿌린대로 거두는 것일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