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가 법무부의 차장검사 전원 교체 인사와 관련, “설 선물로 공정과 정의가 버려진 쓰레기통을 선물했다”고 비판했다.

하 대표는 23일 페이스북에 ‘검찰 보복 숙청한 문 정권, 마피아하고 뭐가 다른가’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이 글에서 교체된 차장검사들의 이름을 나열하며 “문재인 정권이 청와대 국정농단 수사하는 검찰에 대한 2차 보복숙청 단행했다. 울산시장 관권 부정선거 수사하던 검사, 조국 사건 수사 지휘한 검사를 비롯한 검찰 중간간부들이 대거 좌천되거나 밀려났다”고 주장했다.

하 대표는 이어 “같은 패밀리 건드리면 반드시 복수하는 마피아와 하나도 다를 게 없다”며 비판 수위를 높였다. 그는 “그동안 문재인 정권은 같은 패밀리면 권력형 부패 저질러도 끝까지 보호해주고 보스 절친 당선 위해 관권 부정선거까지 서슴지 않고 자행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또 윤석열 검찰이 친문 패밀리 부패와 범죄 수사하자 아예 검찰을 적폐로 몰아 간부들 숙청하고 수사팀 해체했다. 자기 패밀리 건드리면 지구 끝까지 쫓아가 복수하는 마피아 행태와 똑같다”고 말했다.

하 대표는 마지막으로 “친문 패밀리 보호하겠다고 범죄 은폐 총력전 펼치는 문재인 정권의 마피아적 행태는 대한민국 법치주의와 사법제도에 대한 사망선고”라며 “국민에게 설 명절 선물로 공정과 정의가 버려진 쓰레기통 선물한 꼴이다. 친문 마피아 패밀리의 국가 운영 계속하는 한 우리나라의 미래도 어두울 수밖에 없다”며 글을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