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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범한오늘
2020-02-14 21:29
조회: 12,389
추천: 57
ㅎㅂ,일기,장문주의) 치킨집에서 사기맞고 프렌차이즈 이사와 통화썰할 일도 없는대 야근 잡혀서 2시간가량 녹취 들으며 작성 최대한 감정적이지 않게 작성하려고 노력함 20.01.03 이후 녹취도 있으나 야근이 끊난 관계로 여기까지만 작성함 프렌차이즈 치킨집에 사기 당하고 해당 프렌차이즈 이사랑 통화하는 썰 19.11.11 처X집 양념치킨에서 순살 슈프림을 배달앱으로 주문함 치킨을 받았는데 일반 순살 양념 치킨이 배달이옴 배달을 시킨 지점에 문의 전화를함 대화 내용(녹취가 있긴 하나 내용이 길고 많아서 핵심만 요약) 본인 : 슈프림을 주문했는데 일반 양념이 왔다 점주 : 아니다 주문 온대로 보낸 것이 맞다 (요청사항에 양념 반 프라이드 반으로 해달라고 요청) 본인 : 슈프림을 주문하고 양념 반 후라이드반을 요청하면 당연히 슈프림 양념 반 프라이드 반이 아닌가? 점주 : 아니다 난 요청사항대로 보냈다 본인 : 그럼 일반 양념과 슈프림 양념의 가격차이가 없는가? (슈프림이 1000원이 더 비싼걸 이미 알고 있음) 점주 : "가격 차이는 없다" 나는 네가 요청한 대로 보냈다 바쁘니까 끊어라 점주가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음 당연히 여기서 난 화나서 다시 전화를 함 물론 지점은 전화를 안받음 그리고 바로 본사로 항의 전화를 함 본인 : 이런저런 상황이고 이런저런 일이 있었다 슈프림과 일반 양념 가격이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달라 본사 : 지사에 연락해 확인해보겠다 30분 후 본인 : 가격확인하는데 무슨 30분이나 걸리나? 본사 : 잠시만 더 기다려달라 확인하고 연락하겠다 10분 후 본인 : 다른 것보다 일단 가격확인만 해달라 본사 : 지사 담당자가 연락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 10분 후 과장 : 확인해본 결과 1000원의 가격 차이가 난다 본인 : 그럼 난 1000원을 사기 맞은 거 아니냐? 20000원을 결제했는데 19000원짜리가 왔으니 과장 : 지점에서 내전화도 안 받는다 잠시만 기다려달라 잠시 후 과장 : 지금 바빠서 전화받을 상황이 안된다 본인 : (지속적인 컴플레인) 과장 : (짜증내며) 아 그럼 경찰에 신고하시던지 개빡침! 19.11.12 과장 A : 점주에게 확인을 해봤다 그런대 네가 잘못한 게 맞는 거 같다 본인 : 일단 내가 질문을 좀 하고 싶다 양념이라는 메뉴가 19.9.20 이후에 생긴 메뉴인가? 과장 A : 예전부터 있던 메뉴다 본인 : 그럼 슈프림으로 주문을 하더라도 양념 반 후라이드 반 요청이 있으면 양념 반 후라이드 반으로 보내는 것이 맞고 계속 그렇게 해왔나? 과장 A : 그렇다 본인 : 그럼 9.20 9.23 9.27 10.12 이때도 똑같이 주문을 했는데 이때는 왜 슈프림으로 왔나? 거짓말을 한 것인가? (과장 A는 점주의 거짓말을 일방적으로 믿고 적대적으로 응대함) 과장 A : (점주의 거짓말 내용을 진실이라 생각하고 계속적으로 네가 잘못했다 시전) 본인 : 주문내역 녹취 내용 있으니 보내주겠다 과장 A : 알겠다 보내라 녹취 보내줌(1분가량의 녹취) 10분 후 본인 : 1분짜리 확인하는데 뭐 이렇게 오래 걸리나? 과장 B : 이전에 응대하시던 분 급한 일이 생겨서 다른 곳에 갔다(쫄려서 빤스런함) 본인 : 지금 점주 측 주장은 내가 슈프림 주문하고 요청사항으로 반반 요청했을 때 슈프림으로 보내니까 컴플레인을 했던 일이 있어서 양념으로 보냈다고 주장하는 게 맞나? 과장 B : 맞다 본인 : 일단 그런 적 없다 점주가 거짓말하는 거다 과장 B : 내 제가 봤을 때도 점주가 잘못한 게 맞다 본인 : 점주와 과장의 사과를 받고 싶다 과장 B : 알겠다 사과하라고 요청하도록 하겠다 이후 사과 전화는 오지 않음 소비자 보호원에 접수 후 일을 진행 19.11.28 소보원 측에서 처X집으로 내용 전달 후 환불받음 과장 A : 정말 죄송하다 좀 너그럽게 넘어 가주면 안 되겠나? 본인 : 처음에 그냥 죄송하다 하고 차액만큼 돌려주면 될 일을 너희들이 이렇게 질질 끌었던 거 아닌가? 내가 충분히 시간을 줬지만 본인들이 사과를 안 한걸 내가 얼마나 더 너그러워야 하나? 과장 A : 정말 죄송하다 점주님도 고객님의 요청을 들어주기 위해... 본인 : 자신이 돈을 벌려고 하는 행동이지 날 위한 행동인가? 왜 그렇게 포장을 하는가? 환불도 받았으니 그냥 넘어가려고 했으나 점주측에서 종결난 사건에 다시 기름을 부음 19.12.03 본인 : 사건이 종결 난걸 점주 측에 전달했나? 과장 A : 전달은 했는데... 본인 : 그럼 전달받고도 그렇게 답글을 달았나? 과장 A : 답글이요? 본인 : 내가 쓴 리뷰에 답글을 달았다 본인은 잘못이 없다고(답글 내용이 모두 허위 사실) 과장 A : 확인해보겠다 본인 : 과장선에서 처리 안 되면 부장 연결해 달라 19.12.18 본인 : 점주의 사과를 받고 싶다 부장 : 강제적으로 사과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다 내가 생각하기엔 서로의 오해라고 생각한다 본인 : 오해? 쌍방의 오해가 아니라 점주의 일방적 실수다 용어를 명확하게 해달라 부장 : 점주 분과 연결해드리겠다 본인 : 사과할 거 아니면 점주랑 연락 할일없다 부장 : 실수든 오해든 서로 좀 풀어야 하지 않겠나? 본인 : 지금까지도 상황 파악이 안된 건 좀 이해가 가질 않는다 부장 : 얘기만 듣고는 사실관계를 난 모른다 본인 : 쌍방이 서로 증거 자료가 있다고 하니 서로 비교해보면 될 일 아닌가? 그 과정 없이 왜 화해만을 권유하는가? 과장은 사과를 했다 난 그냥 그렇게 넘어가려고 했다 그런대 사과 이후 점주가 답글을 달았다는 건 결과에 불복한다는 뜻 아닌가? 부장 : 사과를 한 당시에 우리 과장이 전달을 못했나 보다(과장이 부장에게 거짓말함 회사 참 잘 돌아간다) 본인 : 본사랑 지사랑 서로 소통이 안 되나? 부장분도 과장이 일처리를 어떻게 진행한지 전혀 모르는 것 같다 부장 : 그렇게 말씀하시면 안되죠 사과도 했고 환불도 해드렸고... 본인 : 일단 환불도 자의로 한 게 아니라 버티고 버티다가 소보원에서 판결이 나니까 그때야 한 것 아닌가? 부장 : 계속 과장에게 환불하고 사과하라고 지시가 갔다 그런대 과장이 일처릴좀 늦게 한 것 같다 본인 : 그럼 과장이 직무유기인가? 부장 : 그건 처리하겠다 그런데 과장이 고객과 점주 사이에서 좀 힘들어한다 점주는 사과할만한 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본인 : 고객에게 제품을 속여서 판매한 게 사과할 일이 아닌가? 부장 : 속여서 팔았다고 단정을 지으면은... 본인 : 제가 받은 건 19000원짜리 제품이고 제가 지불한 금액은 20000원이다 이건 속인 게 아닌가? 부장 : 하... 그래서 저희가 환불 다해드렸잖아요... 본인 : 환불은 당연한 거다 뭐 선심 쓰듯이 해준 것처럼 말하지 마라 부장 : 작정한고 속인 건 아니다 본인 : 다시 전화해서 물어봤다 두 제품의 가격차이가 없나? 점주는 가격차이가 없다고 말했다 이건 속인 게 아닌가? 부장 : 지난 건 지난 거고 전화 연결해드리면 마음을 좀 풀어주셨으면 좋겠다 본인 : 그건 사과를 어떻게 하는지 보고 결정한다 사과한답시고 전화해서 그런데 하지만 뭐 이런 소리 할 거면 전화하지 마라 바로 전화 끊을 거다 19.12.19 부장 : 통화 한번 해보시고... 본인 : 사과하실 거 아니면 통화할 이유 없다 부장 : 한번 받아보시고 본인 : 사과를 하실 때 그런데 하지만 이런 소리 할 거면 하지 말라고 전해달라 부장 : 알겠다 점주 : 사과받고 싶은 부분을 말씀해주세요 본인 : 답글 삭제가 선행된 후에 육하원칙에 의해 사과하시면 됩니다 점주 : 그게 아니고 이 짜나욧!!!(언성이 심각하게 높아지면서) 그게 아니고 말을 하지 말라고 했지만은 고객님이... 전화 끊음 20.01.02 본인 : 요구 사항은 전달됐습니까? 부장 : 내 저번에 전화하다 전화가 끊기지 않았습니까? 본인 : 제가 끊었죠 부장 : 점주는 그게 기분이 나쁜가 보다(점주 본인도 본인이 일방적으로 끊었던 사실은 인지를 못하는 듯) 지사 차원에서는 사과하고 환불하고 다해드렸고 점주와 고객의 관계는 알아서 해라 본인 : 일단 제가 컴플레인은 하는 본질적 이유는 환불 시점에 종결된 사건으로 알고 있었는데 그 시점 이후에 답글을 썻다 그래서 그 답글이 문제라서 답글을 삭제를 해달라 그 답글을 사실 여부를 확인했을 때 허위사실이란 게 밝혀졌다 점주가 증거가 있다곤 했지만 실제 확인해보니 없더라 과장이 확인을 했다 부장 : 그날 점주가 양념 슈프림 헷갈려서 실수했나보다 그래서 저희가 늦었지만 환불을 해드렸고 점주 측 실수를 인정한다 본인 : 일단 다시 짚고 넘어가겠다 환불을 했다고 말하는데 그건 자의적으로 한 게 아니지 않나? 소보원 판결이 나니까 해준 거 아닌가? 부장 : 하... 그럼 어떻게 해줄까요? 뭘 원해요? 본인 : 실수든 오해든 고의든 잘못을 하면 사과를 하게는 이치 아닌가? 그런데 지금까지 내가 환불씩이나 해줬다 뭐 이렇게 계속 선심 쓰듯이 말하지 마라 부장 : 점주도 사과하려고 전화를 했는데... 본인 : 그건 사과가 아니다 제가 사과 요건을 말씀드렸는데 점주가 "그게 아니고 이 짜나요!!! 그건 고객님이!!!" 이렇게 말하는 게 사과인가? 부장 : 점주가 사과했잖아요 본인 : 그냥 덮어놓고 미안하다고 하면 끝인가? 부장 : 그럼 무릎 꿇고 빌 순 없잖아요 본인 : 그렇다 무릎 꿇고 진심으로 사과할 거 아니고 형식적으로 하는 거다 형식적으로 그럼 요건을 갖추라 부장 : 왜 형식과 요건을 갖춥니까? 본인 : ??????????????????????????????????????? 부장 : 그럼 직접 전화하셔서 사과받으세요 저희도 할 만큼 했다 본인 : 지금 나는 사과했다 안 받은 건 너다 뭐 이런 식이 신 대 이렇게 말하면 안 되지않나? 부장 : 꼭 사과를 그렇게 받아야하나? 본인 : 사건 당일 점주가 그냥 죄송하다 했으면 넘어갔다 그런데 사과를 안 했고 그이 후 수차례 기회를 드렸지만 매번 거짓말만 했다 부장 : 사과하려고 전화했잖아요 본인 : 사과 안 하셨잖아요 사람 그냥 때려놓고 대충 죄송합니다 하면 그게 사과입니까? 부장 : 그럼 어떻게 해드릴까요 본인 : 요건을 갖추시라고요 부장 : 사과했잖아요 본인 : 그럼 저도 사과할게요 죄송합니다 그런데 그건 부장님이 잘 설득해서 잘 해결하셨어야지... 이렇게 말하면 이게 사과입니까? 부장 : 컴플레인을 하시던지 안 하시던지 그건 모르겠고요 본인 : 저는 계속 컴플레인 할 겁니다 부장 : 하... 컴플레인을 계속하시겠다? 그럼 저희들도 고객님에게 대책을 세워서 대응하겠습니다 본인 : ??????????(순간 내가 가해자인 줄) 본인 : 부장님보다 상급자 있습니까? 부장 : 이사님 있습니다 본인 : 이사님 연결 가능합니까? 부장 : 알겠습니다 20.01.03 이사 : 제가 커피 한 잔 대접하고 싶은데 시간 됩니까? 본인 : 아뇨 (뭐 받아먹었단 소리 들을까 봐 거절) 이사 : 말을 다 들어봤는데 점주가 무조건 잘못했습니다 본인 : 어제 부장 분과 통화를 했는데 저를 협박하더라 이사 : 협박요? 본인 : 잘못을 하고 사과도 안 하고 배짱부리는 점주 측에게 대책을 세우는 게 아니라 피해자인 나에게 대책을 세우겠다 CS를 담당하시는 분이 할 수 있는 말인지 의심스럽다 이사 : 어떤 상황이라도 저희가 고객님에게 피해를 드렸기 때문에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본인 : 부장이 말한 내용 중에 당사자끼리 알아서 해라 이렇게 말하더라 당사자끼리 해결이 되면 본사에 컴플레인 할 이유가 있나? 당사자끼리 해결이 안 되니까 중재를 요청한 거 아닌가? 무조건 나의 편만 들어라 이런 요구가 아니지 않나? 점주 측과 나의 의견이 대립하고 있으니 서로의 증거를 확인하고 시시비비를 가리고 피해자 측의 요구가 원활하게 수용될 수 있게 해달라는 것 아닌가? 그런대 부장이란 사람이 난 모르겠으니 너희들끼리 알아서 해라 이렇게 말을한다 이사 : 담당 부장이 말입니까? 본인 : 그리고 모르겠다고 말하던데 이게 정말 이해가 안 되는 게 이 사건이 2달 가까이 지나가고 있는 이유 중 하나가 알아보겠다 알아보겠다 알아보겠다 그래서 이렇게 질질 끌리고 있는대 그걸 모르겠다고 말하면... 이사 : 이건 저희가 무조건 잘못한 게 맞습니다 본인 : 상식적으로 컴플레인을 하면 빨리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렇게 말하는 게 맞지않나?(시실관계 확인 후 시시비비를 가린 후) 그런데 난 모르겠으니 너희들이 알아서 해라 이렇게 말하면... 이사 : 그런 식으로 말하던가요? 본인 : 못 믿으시겠으면 녹취 보내주겠다 이사 : 고객님 정말 죄송합니다 본인 : 그리고 잘못을 했으면 사과를 하는 게 맞는것 아닌가? 이사 : 내 맞습니다 본인 : 우리가 사과까지 하고 환불까지 해줬는데 넌 왜 그러냐 이런 식으로 말을 한다 뭐 엄청 선심 쓰듯 거지 보듯 말을 한다 그리고 사과라는 건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봐야 하는 것 아닌가? 난 사과를 했는데 네가 안 받았어 이런 태도로 대하더라 처X집이 구멍가게는 아니지 않나? 이사 : 그렇죠! 본인 : 과장분은 감정적 호소를 하고 부장분은 저를 협박하고 스탠스를 한쪽으로 맞춰주면 좋겠다 이사 : 내 충분히 인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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