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첫 확진 판정을 받은 10대 남성(200번 환자)이 자가격리 권유를 무시했던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22일 부산시에 따르면 A(19)군은 지난 19일부터 감기, 콧물 등 증세가 발현됐다.

하지만 심하지 않아 이틀 뒤인 21일 오전에야 거주지 인근에 있는 동래구 대동병원 선별진료소를 찾았다.

A군은 이날 오전 9시 10분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진단 검사를 위한 검체 채취를 한 뒤 보건교육을 받으며 자택에서 자가 격리하라는 지침을 받았다.

하지만 A군은 이런 요구를 따르지 않고 병원에서 나와 인근 대형마트에 잠시 들렀고, 가족과 함께 외식한 것으로 밝혀졌다.

부산시 한 관계자는 "6시 반에 양성판정을 받아 전화했는데 환자가 식당에서 가족과 외식 중이라는 얘기를 듣고 깜짝 놀랐다"면서 "보건소 앰뷸런스에 실어서 의료원으로 이송했고, 해당 식당도 긴급 방역을 했다"고 전했다.
부산시 측은 이 남성이 마스크를 잘 착용 했는지 여부와 관련해서도 "아주 잘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

지침을 어긴 환자들의 돌출 행동으로 방역망에 구멍이 뚫렸지만, 행정기관에서는 딱히 손쓸 방법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11419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