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시로 베트남을 들어볼께여.

베트남은 중국과도 북쪽에 국경이 맞닿아 있고, 무역교류는 중국이 미국에 이어 2번째로 가장 높은 규모를 차지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환자가 생기자. 

베트남.png

베트남

입국금지일: 2월 3일

금지일 기준 확진자: 8명

현재 확진자: 16명


네 이렇습니다... 한국 확진자 400명 정도 찍을 때, 베트남 확진자 8명으로 줄어들었져?

근데 우리 게시판 댓글보면, 중국에 수출하는 무역이 얼마네, 어떻게 중국인 입국 금지를 시키네 뭐라하져? 베트남은 무역 망할 각오하고 입국 금지 시킵니다.


나라가 가까워서 막을 수가 없네 하는 분들. 애초에 위쪽은 북한이요, 삼면이 바다인데, 

중국하고 국경 맞닿아 있는 베트남은 인간 뿐만 아니라 육지짐승한테도 바이러스가 옮겨져 전파 될 수도 있는데, 왜 베트남은 확진자가 그리 없는거에여...? 베트남은 신천지 같은 종교 없을 거 같으세여? 개발도상국인데, 어느 국가를 가던 사이비 종교는 죄다 있을텐데?





제 지능에 문제가 있어서 이런 비교 하는 것도 문제인 것일까여?


그냥 제가 생각하는 것은 이래요...


괜히 보건당국 검역체계시스템 믿고, 메르스, 사스 사태도 해결했던 나라니까 하면서 자위하고, 정부는 중국코인 빨 탈려고 기를 쓰고 뒷구녘 오지게 빨다가, 결국 방심해서 터진 일이라고.


정부 탓이 아니라 신천지 같은 종교 믿은 미친 개인 탓이라 하는데, 애초에 국가적 재난 앞에선, 정부가 자본주의, 민주주의, 공산주의던, 사람 구별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깨시민인척 하시는 분들이 너무 구역질이 나서 올려봅니다. 


어차피 지금 중국인 입국 금지 해봤자 이미 골든 타임 지나서 별 효과는 없는 듯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