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공식적으로 이전 B450 및 X470 마더보드가 새로운 라이젠 프로세서의 차세대 Zen 3 아키텍처를 지원할 것이며 인터페이스는 여전히 AM4라고 발표했습니다. 물론 이것은 궁극적으로 마더보드 제조업체가 구현할 것입니다. 

 

오늘 MSI는 공식적으로 기존 MSI B450과 X470 마더보드가 두 케이스를 구별하기 위해 Zen 3 프로세서를 지원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먼저, 모델 말미에 새로운 버전의 MAX가 있으며, BIOS 파일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EEPROM 칩의 용량은 32MB이며, 이전 세대의 AM4 인터페이스 프로세서를 완전히 지원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습니다.또한 완벽한 Click BIOS 5 UEFI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MAX라는 단어가 없는 제품의 이전 버전은 EEPROM 칩 용량이 16MB에 불과합니다. Zen 2 아키텍처의 3세대 라이젠을 지원하기 위해 28nm 7세대 APU 및 Athlon 프로세서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었으며 SATA RAID 기능이 취소되었습니다. 또한 BIOS를 Click BIOS GSE Lite 텍스트 인터페이스로 다운 그레이드 했습니다. Zen 3 라이젠이 도착한 후에도 여전히 지원을 제공하지만 일부 구형 프로세서에 대한 지원을 간소화하고 일부 기능을 계속 취소하는 등 일부 기능을 거의 확실히 희생할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구형 마더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Zen 3 프로세서를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없는 경우 최신 BIOS를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