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장군은 1914년 행정구역 개편으로 폐지되었다가 1995년에 부산광역시 신설과 함께 복군되었다.

- 부산광역시는 영도 인근에 해상신도시를 만들계획이 있었다.

- 부산 버스 중 시내운행 기준으로 가장 비싼 운임을 받는 노선은 203번이다. 성인카드 기준 1,800원

- 김해국제공항 2층(출발층)을 경유하는 시내버스는 부산 버스 307이 유일하다. 다만 1층(도착층)은 강서구 마을버스와 부산 버스 1009가 추가로 경유한다.

- 센텀시티 부지는 원래 공항이였다. 부산국제공항이였던곳

- 국내에서 순수 고속철도 전용역은 울산(통도사), 공주, 김천(구미)역이 유일하다.(동탄, 수서역은 추후 광역급행열차 정차예정)

-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동에는 조선시대 수군의 병영이였던 경상좌수영이 있다. 수영구/수영동/수영강/수영역의 이름의 유래가 된 곳이다.

- 사천공항은 국내공항 중 유일하게 청사-활주로를 도보로 이동하는 곳이다. 원주(횡성)공항도 있는 구내 이동용 버스조차 없다.

- 한국철도공사 화물수송의 제1고객은 의외로 대한민국 국방부다. 다만 운임지불을 제때 잘 안한다카더라

- 경상남도 창원시 모처에는 대한민국 국군의 육상장비(전차, 야포, 트럭등등)의 창정비를 하는곳이 있다. 어디인지 알 사람은 다 알지만 어딘지는 기밀이다.

- 국군의무사령부 예하에는 국군병원열차대가 있다. 국내유일의 병원객차를 운용하는 곳이다.

- 국군의무사령관은 현재는 준장보직이지만 원래는 소장보직이였다. 다만 딱 한명만 중장을 달았다.

더 생각안나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