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공 : 미국의 지원을 받는 한국이 북한을 선제 공격했다.
팩트 : 소련, 중국의 지원을 받은 북한이 한국을 선제 공격했다.

중공 : 미국 제국주의 침략이다.
팩트 : 국제평화유지 목적의 유엔군이 참전한것. 유엔군이 한국을 지원한건 북한이 선제공격으로 전쟁을 일으켜 국제평화를 깨뜨린 가해자이고 한국은 공격당한 피해자라서.

중공 : 한국전쟁에 개입한 중국인들은 중국 공산당이 보낸 군대가 아닌 자기들이 멋대로 총들고 한반도로 뛰어간거다. 
팩트 : 중국 공산당은 불법 개입의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중국 공산당이 보낸 군대가 아니라고 거짓말을 하는것이며 한국전쟁에 불법개입한 군대는 중공 정규군인 인민해방군이고 중국 공산당의 명령을 받고 개입한것.

중공 : 중공 지원군은 미국 제국주의자들과 부르주아들에게 고통받고 있는 한국인민들을 해방해시키 위해 피를 흘렸다.
팩트 : 중공은 한국을 공산화해서 공산주의 확장과 한반도를 독재자 김일성에게 안겨주고 중공의 위성국으로 만들기 위해 불법개입한것.

중공이 말하는 항미원조 요약 : 미국과 미국의 명령을 받는 한국 괴뢰정부는 평화로운 북한을 선제공격한것이며 중국 인민지원군은 중국 공산당의 명령으로 전쟁에 개입한것이 아닌 미국 제국주의자들과 부르주아들에게 고통받고 있는 한국인민들을 구원하기 위해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도 스스로 총을 들고 남의 나라 전쟁터에 뛰어들어 피를 흘린 영웅들이다. 따라서 한국은 중국에 고마워해라.











짱깨 아이돌 쉴드치는 사람이 있는데 그런 사람들은 뭘 원하는거? 쟤들도 어쩔 수 없이 하는거니까 아무런 비난도 받지 않고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놔두라는거? 어쩔 수 없이 하는거라도 잘못된 행동이면 못하게 막아야지. 사정이야 어떻든 저딴짓 하면 한국에서는 매장되어야지. 
한국에서 매장될지 중국에서 매장될지 선택지에서 한국에서 매장될걸 선택한것일뿐.
짱깨인민들이 쟤들이 항미원조 찬양안해도 쟤들을 이해해줘야지 오히려 왜곡당하고 있는 우리가 쟤들을 이해해줘야 한다는 말이 왜 나와?
남중국해나 홍콩같이 남의 나라 일도 아니고 넘어갈 만한 일에 넘어가야지. 우리나라 일에, 그것도 심각한 왜곡인데도 이런식으로 쉴드치는 사람은 이해가 안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