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함(DDH,DDG)

구축함은 전통적으로 대잠전을  임무로 하였으나 현대에는 대잠전과 대함전 뿐만 아니라 대공전 능력이 더욱 강화된 해상기동부대의 주력함입니다.






호위함(FFG,FF)/초계함(PCC)

호위함/초계함은 평시 경비  초계임무를 수행하고 대함전대잠전대공전 능력을 통해 적의 해상도발을 억제하는 우리 해역함대의 주요전력입니다.





유도탄고속함(PKG)/고속정(PKM)

유도탄고속함과 고속정은 우수한 기동능력을 바탕으로 적의 NLL 침투 도발에 현장대응하는 우리 해역함대의 전초전력입니다.



신형 참수리(PKMR)

전장 44m, 전폭 7m, 무게 210톤 규모에 최대 속력은 시속 74km(40노트)이다. 추진체계는 윤영하급 유도탄고속함(PKG, 400톤급)과 같은 워터제트 방식으로 어망이 있는 저수심 해역에서도 작전을 수행할 수 있다. 승조원은 20명



상륙함(LPH,LSF,LST)

상륙함은 해상으로부터 목표지역으로 상륙전력을 수송하는 임무 국가 대외정책 지원을 위해 해외파병인도적 지원재난구조지원 임무 수행합니다.






기뢰전함(MLS,MHC,MSH)

기뢰전함은 전시  항만 봉쇄  우리 항만 보호를 위해 기뢰를 부설하는 기뢰부설함과 부설된 적의 기뢰를 탐색하여 소해하는 기뢰탐색함/소해함으로 구성됩니다.







군수지원함(AOE)/구조함(ASR,ATS)

군수지원함은 해상에서 장기간 작전임무를 수행하는 전투함정의 군수보급 지원 임무 수행하고 구조함은 해상 사고발생시 함정과 인원에 대한 구조임무 수행합니다.






잠수함




항공기









미필 친구들 해군가서 멋진 군함 한번 타보는것도 나쁘지않은 경험이라규! (개고생은 하겠지만 껄껄)


자료출처 : 대한민국 해군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