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20일 수요일 
신문에 나온 알아두면 좋을 이야기들 


1.
힘들땐 영원마켓으로 오세요!

영원마켓은 서울 영등포구에서 
실제 운영중인 마켓으로
'영등포구민이 원하는 마켓'
'영(0)원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마켓'이라는 뜻이다.

경제적으로 힘든 영등포구민이라면 누구나 마켓을 방문해 3만원상당의
△쌀·라면 등 식료품 △휴지·샴푸·비누 등 생활필수품 △의료·패션잡화 등을 
가져갈 수 있다.
이 물품들은 기업이나 개인의 후원과 기부를 통해 마련됐다.

거기다 이용을 희망하지만 장애가 있거나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는 방문배달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으며
영원마켓에 방문해 이용 동의서를 제출하면 동주민센터와 연계한 맞춤형 복지상담도 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급여 서비스를 신청하면 조사결과에 따라 푸드뱅크나 영원마켓의 정기이용자로 등록돼 다양한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국 보급이 시급합니다.
 

2.
공주와 한달을 산다고?

그 공주가 아니다.
충남 공주시다.

공주시가 체류형 여행 프로그램인 ‘공주에서 한 달 살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공주에서 일정 기간 머물며 여행하고 체험하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후기를 올리게 해 관광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하는 프로그램이다.

다음달 8일 마감하는 
한 달 살기 모집 대상은 공주 여행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타지 거주자로, SNS 사용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 인원은 2∼4명으로 구성된 10개 팀 40여명으로, 
여행 및 홍보 계획서 등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사흘 이상 30일 이내 체류기간 숙박비(1팀당 하루 최대 5만원)와 체험비(실비의 50% 이내 1인당 하루 최대 2만원)를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체류기간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분기마다 진행되며, 
시는 시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미리 안내해 공주가 낯선 참가자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시는 여행작가나 파워블로거 등 홍보 효과가 큰 인플루언서를 우대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에게 SNS 홍보 과제를 부여하며, 설문조사로 관광지 불편·개선 사항 등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강화할 예정이다.


그 공주가 그 공주가 아니라니...


3.
넷플릭스 영화 순위(세계)

1 아웃사이드 더 와이어
2 위 캔 비 히어로즈
3 더블 파파
4 그녀의 조각들
5 쥬만지 : 새로운 세계
6 타워 하이스트
7 크랙의 시대 : 코카인에 물들다
8 365일
9 인생은 트리방가처럼
10 제5침공

<자료: 플릭스 패트롤>

온라인 상영관 박스오피스

1 뱅가드
2 도굴
3 이웃사촌
4 테넷
5 그린랜드
6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7 담보
8 런
9 조제
10 겨울왕국2

<자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전시 티켓 판매

1 아트인더컬러
2 한겨울 지나 봄 오듯-세한평안
3 앙리 마티스 특별전
4 장 미쉘 바스키아
5 무민 75주년 특별 원화전
6 팀랩: 라이프
7 데이비드 자민展
8 어둠 속의 대화
9 퓰리처상 사진전
10 미켈란젤로 특별전

<자료: 1월 18일 인터파크>


작년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체크카드로 넷플릭스에 결제한 금액은 약 5173억원이다.

그저 놀랍다.


4.
한란?

난초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다. 그 자태와 향기가 난초 중에서 
단연 으뜸이다. 
11월에서 1월까지 추위 속에서 피는 난초라고 한란(寒蘭)이라고 부른다. 말 그대로 겨울꽃인 셈이다. 
꽃 색깔은 녹색, 자주색, 붉은색 등 여러 가지다. 
제주도에서 그것도 한라산 남쪽 기슭에서만 자라는데, 사람들이 무분별하게 채취해 지금은 한라산 남쪽 돈내코 계곡 자생지를 보호하고 아주 제한적으로만 공개하고 있다.

제주 한라수목원 난 전시실에 있는 한란의 모습.





자연 상태의 한란.



문화재청은 
제주 한란이라는 종 자체(191호)와 서귀포 자생지(432호)를 둘 다 천연기념물로 지정해 보호하고 있다. 종 자체를 천연기념물로 지정한 것은 한란이 유일하다.


가슴이 시리도록 아름답다...


5.
무학의 소주 브랜드 ‘청춘소주’의 ‘청춘맞나 청춘맞다’ 브랜드 광고영상이 유튜브가 선정한 2020년 인기 광고영상 
10편 중 하나로 선정됐다.

https://youtu.be/w-b1y8IC4zQ





구글은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를 통해 매 분기 영상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사용자 평점 등을 종합 평가해 국가별 우수 광고 영상 10편을 선정하고 있다.

참고로 2020년 인기 광고영상 10편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https://www.thinkwithgoogle.com/intl/ko-kr/marketing-strategies/video/%EB%8C%80%ED%95%9C%EB%AF%BC%EA%B5%AD-youtube-%EC%9D%B8%EA%B8%B0-%EA%B4%91%EA%B3%A0%EC%98%81%EC%83%81-2020%EB%85%84-%EC%97%B0%EB%A7%90%EA%B2%B0%EC%82%B0/

6.
'당신이 알아야할 한국사'의 저자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뉴욕타임스 미주판과 인터내셔널 뉴욕타임스(유럽·아시아판)에 게재한 김치 광고.



‘한국의 김치, 세계인을 위한 것’
Korea’s Kimchi, 
It’s for Everyone
이란 문구가 
의미심장하다.

중국 보고있냐?


7.
[그림이 있는 아침]

흥선대원군 이하응 "묵란도"



서화에 있어서 그는
추사 김정희의 제자다 
그러나 그중 난초그림은 스승을 뛰어 넘는다는 평가를 받는다.



8.
[이 아침의 詩]

미열(微熱)

황인숙



겨울바람에도 아늑한 결이 있어
가늘게 웃는 눈으로
고양이도 오가고 할머니도 오가고
고롱 고롱 고로롱
내 옆구리에 구름 지나가는 소리
먼 여명 유리창에
꿈속 기억처럼
유령거미처럼 내려앉네

-시집 《못다 한 사랑이 너무 많아서》
中에서 

9.
오늘의 날씨입니다 





10.
재미로 보는 오늘의 운세입니다 





한란처럼 시리도록 아름다운 오늘 되십시오 

오늘 신문은 여기까지 입니다 고맙습니다.


출처 : https://band.us/band/62571924/post/1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