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니어스 | 김현회 기자] 기성용이 초등학교 시절 성폭행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당시 팀 동료들이 “강압적인 성행위는 없었다”고 전했다.

법무법인 현의 박지훈 변호사는 24일 “2000년 1월~6월에 걸쳐 전남에 위치한 모 초등학교 축구부에서 수십여 차례에 걸쳐 참혹한 성폭행 사건이 일어났다. 당시 가해자 A와 B는 초등학교 6학년이었다. 피해자 C와 D는 초등학교 5학년이었다. 합숙소에서 가해자 A와 B는 피해자 C와 D를 불러내 구강성교를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


취재 결과 2004년 광양제철중에 재학 중이던 C와 D는 후배들을 상대로 자신의 성기를 만지라고 했고 보는 앞에서 자위행위를 강요했던 것으로 알려줬다. 금품을 가로채고 자신의 성기와 가슴을 빨도록 지시한 혐의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당시 D는 “아버지에게 얘기해 감독을 교체해버리겠다”고 할 정도로 막강한 권력을 휘둘렀다. 당시 D의 아버지는 해당 지역 유력 인사였다.

결국 이 사건으로 유소년 팀장이 보직해임 됐고 유소년 감독, 팀닥터 등은 직무정지 조치가 취해졌다. D의 아버지 또한 회사에 사직서를 냈다. C는 K리그에서 뛰다가 현재는 은퇴한 상황이고 D는 브라질과 일본 등에서 머물다 현재는 에이전트로 일하고 있다. 당시 팀 동료는 “이 둘이 저지른 2004년 사건에 대해서는 목격자도 많고 피해자도 많다”면서 “가해자가 피해자인 척 하고 있다”고 황당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