훔친 승용차를 몰고 경찰과 추격전을 벌인 중학생들이 검거됐다. 이들은 도망치는 과정에서 순찰차 3대를 파손한 혐의도 받는다.

14일 경기 양평경찰서는 절도 등의 혐의로 A(13)군 등 중학생 3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군은 지난 6일 오후 10시쯤 양평시 옥천면의 한 주택가 주차장에서 문이 잠기지 않은 채 주차된 승용차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이후 A군은 나흘간 양평시 일대를 돌며 B(14)군 등 또래 2명과 번갈아 훔친 차량을 운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 10일 오전 1시50분쯤 “중학생쯤 돼 보이는 아이들이 운전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A군 등의 검거에 나섰다. 하지만 A군 등이 탄 차량은 경찰의 정차 지시에 불응하고 도주하다 순찰차 방향으로 차량을 돌진하며 위협하는 등 아슬아슬한 추격전을 이어갔다. A군 등은 도로를 가로막은 순찰차 3대를 들이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30여분간 추격전을 벌이던 이들은 양평읍의 한 아파트 단지에 차를 버려두고 야산으로 숨었다가 A군이 체포되면서 덜미를 잡혔다.

A군은 경찰 조사에서 “차량을 운전하는 걸 좋아해서 범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A군은 형사법상 만 14세 미만인 촉법소년으로 형사처벌을 받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