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 커뮤니티팀입니다.




얼마전 인벤팀은 앞으로의 오이갤 방향과 관련하여 다양한 설문을 거쳤고
이를 토대로 변화될 부분에 대해 안내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 오이갤 향후 방향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이 중 안내해드렸던 카테고리 개편과 함께 특정 카테고리 제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시판 상단에 위치한 카테고리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제외가 가능하며,
제외된 카테고리로 작성된 글은 리스트에 등장하지 않게 됩니다.





해당 기능은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며,
모바일에서 이용시에는 기존의 카테고리 박스의 하단에서 해당 기능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번에 안내해드렸던 카테고리가 너무 길다는 건의가 있어 이를 약간 수정하게 되었네요.
개편될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고 해당 목적에 맞게 이용 부탁드립니다.


유머 : 재밌는 글, 웃기는 글 등 다양한 유머글을 올릴 때 사용하는 카테고리입니다.
이슈 : 정치/사회 등 사람들이 많이 관심을 갖게 되는 민감한 모든 것을 포괄하는 카테고리입니다.
   정치/사회와 관련된 풍자, 해학, 블랙유머도 이슈 카테고리입니다.
         조금이라도 정치적, 사회적인 내용이 있으면 모두 이슈 카테고리에 올려주세요.

연예 : 연예인과 관련된 뉴스나 사진 등 연예계와 관련된 다양한 것들에 특화된 카테고리입니다.
게임 : 각종 게임들과 관련된 소식이나 정보 등을 나누는 카테고리입니다.
지식 : 간혹 올라오는 전문적인 지식이나 공유하면 좋은 상식, 정보 등에 사용되는 카테고리입니다.
사진 : 본인이 찍은 사진 이외에도 아름다운 사진, 예쁜 사진 등을 올리는 용도의 카테고리입니다.
계층 : 모두가 이해하기는 어렵더라도 특정층은 이해할 수 있는 주제를 이야기하는 카테고리입니다.
감동 : 마음 따뜻해지는 훈훈한, 혹은 귀감이 될 수 있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위한 카테고리입니다.(15.6.30 추가)
기타 : 앞서 언급한 카테고리들과 거리가 있다고 생각되는 것에 사용되는 카테고리입니다.



이러한 특정 카테고리 제외 제도가 잘 지켜지기 위해서는
이용하시는 회원분들의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카테고리에 신경써주시길 부탁드리며,
카테고리에 맞지 않게 작성된 글의 경우, 좀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별도의 안내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브금주의, 플래쉬 카테고리 삭제 → 자동으로 아이콘 표시


더불어 멀티미디어가 포함된 게시물을 별도로 표시하는 기능이 전 인벤 게시판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부분 역시 지난 공지를 통해 미리 안내해드렸던 부분으로 이번에 함께 적용하게 되었는데요.


이제 영상이 포함된 게시물에는 아이콘이,
BGM이 포함된 게시물에는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특정 태그를 자동검출하여 적용하는 방식이기에,
드물게 표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작성하시는 분이 제목에서 [동영상] 혹은 [브금]과 같이
말머리를 추가해주시면 좀 더 나은 게시판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또,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신 차단 기능 역시 개발을 진행하는 중입니다.
다소 일정이 지연되고는 있습니다만, 머지않아 일전에 안내해드린 쪽지 차단 기능부터
순차적으로 테스트 후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예정보다 개발이 늦어지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사과드립니다.


위 사항들이 적용되면서 오픈 이슈 갤러리 규정 역시 변화를 겪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된 오픈 이슈 갤러리 규정 안내


많은 분들이 좋은 의견을 주신 덕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수 있었습니다.
의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인벤 커뮤니티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