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QR코드 결제 천국일 만큼  대중화가 이루어졌다

거의 모든 실생활에 QR코드 하나면 ㅇㅋ인 중국

 

한국도  QR코드 결제 대중화에  카카오페이가  도전

카카오뱅크의 자회사인 카카오페이는 QR코드  하나면  온라인결제,실제 매장이나 노점상등  물품구매 등

오프라인 영향력에 집중

 

가맹점은 결제확인기기(리더기)를 마련할 필요없이 QR코드 스티커만 붙이면 되기때문에

빠른속도로  오프라인 가맹점 환경구축을 대폭늘릴수있다

 

그러나 현재는 영수증발급X 송금한도 하루100만원 등으로  중국처럼  대중화가 성공할수있을까 라는

의문도 있다

 

참고기사: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09/19/0200000000AKR20170919139151033.HTML?input=1195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