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v.media.daum.net/v/20171021173634438?rcmd=rn

 

장의차 유족,"관 주변에 몰려든 파리떼 쫓느라 팔이 빠질뻔 했는데..돈 얘긴 이웃동네주민이 했다니.." 울먹

 

B씨는 이어 “마을 들어오는 하천 교량에 현수막이 5년전까지 걸려 있었고, ‘이 지역에는 묘지를 조성할 수 없다’고 쓰여있었다”고 말했다.

 

B씨는 특히 “마을 입구에는 지금도 ‘이곳은 범죄없는 마을’이라고 쓰여 있다. 군으로부터 인정을 받은 곳이다”며 “그게 현수막으로 몇 년 전부터 걸려 있었다”고 언급했다. 범죄없는 선량한 사람들이 사는 곳임을 재차 강조하는 듯했다.

그는 또 “기사에 댓글 달린 것 보고 너무너무 화가 났다. 그 마을 사람들 진짜 순수한 분들인데 왜곡되게 알려져 화가 났다”며 “그기 있는 분들 돈 뜯어내고 갈취하고 할 분들 한 분도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B씨는 특히 “이건 제 생각인데 (유족들이)그냥 밀고 들어와서 돈 내고 나중에 받아가면 되지…’ 그게 딱 보였다”며 “아무리 경황이 없더라도 보통 장례 하루 전이라도 이장에게 ‘우리 들어갑니다’ 하고 고지를 해야하는데 아무 고지도 없이 밀고 들어오면 누가 좋다 그러겠느냐. 그러니까 이장님이 입구 쪽에서 막으셨던 것 같다. ‘이건 예의가 아니라면서...근데 그 기사 댓글에는 ‘양아치’ 등의 내용이 달렸고, 세계일보에서 그렇게 유도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B씨 역시 A씨와 마찬가지로 ‘500만원 내라’ 주장은 이웃동네 주민이 얘기했다는 주장을 폈다.

그는 “그 때 그 돈 얘기는 우리 마을에서 나온 것도 아니다. 인근 S리 쪽에서 놀러 온 분이 계셨는데, 그 분이 ‘이런 경우에는 이쪽에다 얼마를 주고 지나가는 게 관례고 통상적인 것이다’ 그렇게 얘기하다 보니까 실랑이가 일고 나중에 (300만원에서) 350만원까지 올라간 것이다”며 “돈 얘기가 나온 것은 우리 마을에서 처음부터 나온 것이 아니며, 내가 확인을 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에 대해 유족 이모(56·여·대학외래교수·서울 서대문구)씨는 “나와 친인척 수십명이 현장에서 겪은 사실을 그곳에 있지도 않았던 주민 자녀라는 분이 ‘500만원 내라’는 주장을 이웃동네 주민에게 책임을 떠넘기는 듯한 발언을 언론사에 흘렸다는 게 어이가 없다”며 “자꾸 이런식으로 나오면 써줬던 합의서도 회수할 수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씨는 이어 “그날 우리가 당한 것은 최초 기사에 난 것 이상”이라며 “우리가 ‘이건 불법이고 돈을 줄 수 없다’고 하자 피의자 4명 중 한 분은 윗 옷을 벗어 허리춤에 걸고는 길길이 뛰며 ‘이젠 300이 아니라 500만원이다. 500 안내면 죽어도 통과 못한다. 온갖 큰소리를 치며 행패를 부리며 협박을 했다”고 말했다.

------------------------------------------------------------------------------------------------------------

한줄 요약 : 돈 이야기 옆동네 사람이 한거임 우리 아님 끝 ( 그 옆동네 사람 오지랖도 참...남의 동네 와서 왜 시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