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v.media.daum.net/v/20171022141803634?rcmd=rn

 

홍준표·서청원, 보수 재건 한다더니 '불법자금' 폭로 공방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 조치와 관련한 보수의 이념과 노선 논쟁은 사라졌다. 불법자금 관련 "유치한 협박"만 남았다.

서청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당 윤리위원회의 출당 의결에 반발하며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사퇴를 요구했다. 이 과정에서 "고 성완종 의원 관련 사건 검찰수사 과정에서 홍 대표가 내게 협조를 요청한 일이 있다. 누구보다 홍 대표 본인이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홍 대표의 치부를 겨냥한 듯한 발언을 했다. 홍 대표는 성완종 의원으로부터 1억원을 수수한 혐의로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있다.

서 의원은 "홍 대표에게 보수 지도자로서의 품격과 도덕성을 요구하는 건 사치일 뿐"이라며 "향후 홍 대표의 퇴진을 위해 1차적으로 당내 절차와 법적 절차를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 의원은 홍 대표의 자격 여부를 윤리위원회에 역으로 회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홍 대표는 이에 대해 "협박만 하지 말고, 녹취록이 있다면 공개해서 내가 회유를 했는지, 아니면 거짓증언 하지 말라고 요구를 했는지 판단을 한 번 받아보자"며 곧바로 맞받았다.

------------------------------------------------------------------------------------------------------------

팝콘 팝니다. 대량구매시 서비스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