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갤러리,현실 등등 같은곳에서 계속 가상화폐 이야기가 엄청 많이 나오고있습니다.

블록체인은 대단한 기술이라니 정부는 공산주의다. 시대를 역행하고 있다라는 말이 참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대단한 기술은 맞습니다. 다만 4차산업의 부산물이지 주요4차산업은 아닙니다.

일단 화폐라는 건 신용성,안전성,사용성<<이3가지는 필수로 갖춰야합니다.

변동성이 심하고 상폐되도 책임질곳 없으며, 현재로썬 사용할곳도 없는 가상화폐 과연 화폐일까요?

가상투기,가상도박이라고 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실제로 가상화폐 산사람들중에 뭐 살려고 화폐 샀냐고 물으면

10명중 10명은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할것입니다. 미래에 남의 돈을 빼앗아 오는게 도박이지 투자입니까?

일단 비트코인은 제 분석상 최소10~100배이상은 거품이 껴있는 상태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업XX의 비트코인 호가입니다. 가상화폐는 쪼개는 상태로 거래가 가능하다보니 한호가 잡아먹는데 몇십만원으로도 잡아먹더군요... 새벽에 보니 뭐 60만원으로 한호가 잡아먹는거 본적이 있습니다.

시총380조(유통물량도 380조!?이상) 1비트당 2000만원이 넘는데 한호가 잡아먹는데 고작 몇십만원?ㅋ 거품입니다.

완벽한 거품입니다. 이건 호가매매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만들어내서 거래를 해야 거품이 없어질것입니다.

삼성전자 호가입니다. 금요일 마감후입니다. 시총은 320조정도지만 대주주 지분빼면 약 유통물량은 200조정도입니다.

한호가 잡아먹을려면 어마어마한 금액 필요합니다. 비트코인이랑은 넘사벽수준이죠. 시총만 비교하더라도 절반이죠.

투자에서 호가만이 다가 아니지만 북핵 리스크를 가진 삼성전자가 이정도입니다. 비트코인이 얼마나 거품 껴있는지 알수있는 대목이죠.

그리고 대부분 주식=가상화폐 같다고 하는데 엄연히 다릅니다. 주식은 투자함으로써 기업에 돈이 생기고 그걸로 돈을 벌어 투자자에게 이익을 줄수가 있죠. 투자자가 팔더라도 기업이 살아나고 발전한다는 잔해가 남습니다.

가상화폐는 개인간 거래만 되고 누군가가 돈벌면 누군가는 무조건100% 돈잃는 폭탄돌리기 게임입니다.

투자와 투기 정확한 구분되시죠?? 미래에는 비트코인이 엄청 수요가 있다 하시는데 그럴리는 없습니다. 그렇게되면

세계 강대국 미국이 절대 가만히 안있습니다. 약90년걸쳐 일궈놓은 달러권력을 절대 포기못합니다. 미국은 말이죠.

그리고 주식은 공매도 때문에 절대 돈 못번다 하시는데 개소리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성격 급하고, 제대로 공부안하고 그냥 주식 사버립니다. 공매도 때문에 돈못버는거 아닙니다. 오히려 공매도는 필수입니다. 증시에 있어서 말이죠.

저도 주식 2년동안 돈 미친듯이 꼴았습니다. 미친듯이 공부했고요. 12월매매는 일본여행가서 매매남은게 없지만

11월 매매 수익률입니다. 이거 말고도 10%이하 수익실현종목은 아마5~8개 정도 더있습니다.

이건 제가 친구들 리딩 해주고 있는거죠 보라색은 제가 직접 매매한거고...저도 가상화폐로 돈 엄청나게 벌었습니다. 작년10월부터 했으니 말이죠. 지금 수익률 안적힌것도 벌써 20%씩 넘게 수익진행중입니다.

제 자랑할려고 적은 글 아닙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특히 질투심이 강합니다. 이거보고 거짓말하는게 아니고, 진짜 산업분석할줄 아는 사람이구나 이정도만 생각해달라는 겁니다.


결론:산업분석 할줄 아는 사람이 가상화폐는 엄청난 거품이 껴있다고 말함. 대략 2018년말~2019년중순전에 버블 터질것으로 예상중. 가상화폐 지금보다 더 오를시 버블터지면 엄청난 경기침체가 예상됨. 그리고 투자개념도 없고 공부도 안한 사람들이 가상화폐 규제반대글 보면 정말 한심하기 그지없음. 저도 신이 아니라 사람인지라 틀릴확률도 있음.

참고로 전 20대 후반임. 여러분들도 공부 하시면 주식으로만으로도 대기업임원수준의 연봉을 올릴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