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의 한 여자고등학교 교감이 최근 후배교사를 과일칼로 찌르는 시늉을 하며 위협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요즘 미투 운동, 대기업 오너의 갑질 등 우리 사회 곳곳에서 권위를 악용한 폭력이 실체를 드러내고 있어 이번 일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파장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1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서울 서초구 한 여고 교감의 반인륜적 행태를 고발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본인을 서울 서초구 한 여고에서 근무 중인 교사라고 밝힌 작성자는 “최근 이 학교에서 일어난 사건을 학생과 학부모들이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 글을 쓰게 됐다”고 운을 뗐다.

글쓴이에 따르면 이 일은 지난달 이 학교 중간고사 기간에 발생했다. 이 학교 교감이 결재를 받기 위해 교무실에 들어선 A교사에게 특별한 이유도 없이 신체적 위협을 가한 것이다. 교감은 책상 위의 ‘과일칼’을 집어들고, 결재를 받으려고 뒤따르던 A교사의 복부를 두 세차례 찌르는 시늉을 했다. 갑작스러운 돌발행동에 A교사의 몸이 얼어붙었지만, 교감의 행동은 멈추지 않았다. A교사의 얼굴 근처에서 칼을 흔들며 “결재받으러 못 오게, 오면 여기 꽂아놓고 싶다”는 말을 했고, 책상 위 화분에 칼을 꽂는 시늉도 했다. 주변에 있던 B교사가 “그러면 안 된다”고 말렸지만, 이 교감은 이후에도 과일칼을 수십 차례 더 휘두르며 A교사를 위협했다. 

A교사는 이후 극심한 불안감과 우울증에 시달렸고, 현재 병가를 내고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알려졌다. 교감과 마주칠까 두려워 교직원 연수에도 불참했고, 교무실 근처에도 가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사건에 대해 알게 된 A교사 소속 부서의 부장, 교무부장, 교장 등은 “이 일이 커지는 것을 원치 않는다”며 A교사를 달랬다고 글쓴이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