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방송 예정인 마기아 레코드(마기레코)의 엔딩을 봤습니다.

마기레코(게임) 내용 그대로, 마기레코(애니)로 방영 예정인데, 오늘 게임의 엔딩이 열렸습니다. 그런고로 애니의 엔딩을 본 것과 같죠.

마마마 외전의 경우 만화책 등으로 접하신 분들도 계실텐데, 이 외전의 스토리를 하나로 모으고, 추가 내용을 넣어 만들어진게 “마기아 레코드”입니다.

마기레코에서 외전 만화책 내용을 모두 다뤘던지라(기간 한정 이벤트 등), 게임을 하면서 외전 만화책을 본적이 없는 저도 만화책 내용을 알게 되었네요.

2019년 3월 22일, 최종장(발푸르기스의 밤)이 업데이트 되고 마기레코 유저 중 최종장 플레이 조건을 달성한 유저를 대상으로(일명 고인물...), 발푸르기스의 밤 레이드가 열렸습니다.

3월 23일 18시 쯤에 퇴각을 반복하여 유저들을 힘들게 하던 발푸르기스가 소멸함과 동시에, 최종 스토리(엔딩 및 에필로그)가 열렸습니다.

현재, 후발 유저는 발푸르기스의 밤을 쓰러트리는 영상만 볼 수 있습니다.(레이드 불가, 대신 간단한 전투 정도는 있긴함...)

진짜 스태미나 회복 물약 빨아가면서, 미친듯이 발푸르기스의 밤 잡았네요. “제발... 이번에는 마법 소녀들이 구원받을 수 있기를...” 바라면서 미친듯이 딜 넣었습니다.

마기레코의 경우, 스토리의 “시작과 끝”이 확실히 정해져있던지라, 장점이자 단점으로 호불호가 갈리네요. 타, rpg게임은 “끝이 없는 스토리”로 유저를 지치게 만드는데, 마기레코는 “아... 이후에 이렇게 되겠지!”라고 생각할 수 있으니 “끝”이 보입니다.

마마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마기레코의 작은 떡밥을 풀고, 저는 쉬러갑니다. 마기레코 스토리 상당히 잘 풀어낸지라 스토리 보는 맛에 지금까지 접지 않고 꾸준히 해올 수 있었네요. 시간 나시면 게임으로 마기레코(게임)으로 예습 후, 애니로 복습하시면 되겠습니다. :)

[떡밥]
1. 안경 호무라 시점
2. 상상을 뛰어넘는, 미친ㄴ(마법소녀)이 나온다.
3. 큐베의 미친 존재감과 극중 역할을 이해하게 될 때, ㅂㄹ를 탁 치게 됨.
4. 마마마 오리지널 캐릭터의 타락(?) 스토리가 있음.
5. 마기아 “레코드”의 “레코드”를 이해하게 될 때, ㅂ랄를 탁 치게 된다.
6. 1막~10막(최종장) 중 1막~8막 내용은 뭔가 질질 끄는 것 같은 “착각”을 하게 만든다. 하지만, 이게다 “빅 픽쳐”임.

다운로드 링크: https://magireco.com

P.s 게임 엔딩곡 좋습니다.
P.s 풀 보이스 화, 일부 씬은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전개
P.s 소과금 추천.
마기아 패스(매월 480엔 정도)는 구매 추천.
마기아 패스+인 게임 퀘스트로 보석(가챠에 사용되는 화폐) 수급시, 3개월 정도 해야 엔딩 볼 수 있음.(1500엔 짜리 미연시 한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 금액은 아님...) 또는 바로 5만엔 과금하면 프리패스.
P.s (사진3) 기간 한정 이벤트로, 호무라의 방에 걸려있던 액자 내용을 볼 수 있었는데, 지금까지 호무라가 얼마나 무시무시한 마녀들과 싸워왔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나름 고인물인데 힘들었어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