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같은 연구에 참여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연구 과제명: 병리적 및 고관여 게임 사용 집단의 충동성과 인지적 유연성 연구


연구 책임자명: 오세민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임상 및 상담심리학 전공 석사과정)


 

연구 목적 본 연구는 두 가지 간단한 실험 과제를 이용해 병리적 게임 사용 집단과 고관여 게임 사용 집단의 인지적 특성을 비교하고자 합니다본 설문은 실험에 앞서 진행되는 사전설문으로서이를 통해 실험에 적합한 대상을 선정하고자 합니다.

 

참여자 선정조건 본 연구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참여 가능합니다본 연구자의 한국판 인터넷 게임 장애 척도-10의 타당화 연구에 이미 참여한 경우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온라인 커뮤니티(인벤디씨인사이드 등)를 통하여 동일 연구에 이미 참여한 경우중복 참여가 제한됩니다.

 

참여 방법 및 내용 연구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은 커뮤니티에 게시된 모집문건을 통해 연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귀하는 게시문에 명시된 KSDC DB 설문조사 시스템의 URL에 접속하여 준비된 온라인 설문지 및 동의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설문지는 통계적 분석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성별나이직업 등)와 사례 지급을 위한 정보(이메일전화번호)를 수집합니다이어 게임 사용에 관한 척도를 비롯해 심리적 특성과 관련된 19항목(67문항)을 작성하게 됩니다.

  또한추후 실험 연구 참여를 희망한다고 답해주신 분들 중 참가 대상으로 선정되신 분들께는 기입하신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전화 번호로 오프라인 실험 연구에 대한 안내를 보내드립니다.

 

참여기간 설문조사는 약 10 정도 소요됩니다.

 

참여 시 사례 본 설문에 끝까지 참여해주신 분들께 1,000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해 드립니다또한실험 연구의 참가 대상으로 선정되실 경우 실험(약 45-50분 소요)을 완료하시면 현금 15,000원을 현장 지급해 드립니다.

 


참여 링크: http://ksurv.kr/?a=29620



 

본 연구의 내용에 관한 문의는 다음 연구 담당자에게 하십시오.

 

이름오세민               전화번호: 02-880-6431           이메일: warum5@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