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팀 메뉴 소개 - 1# 상점 

스팀의 '상점' 탭은 [특집], [맞춤 대기열], [찜 목록], [포인트 상점], [뉴스], [통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집 - 스팀에서 판매하는 게임 전반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스팀에서 현재 진행하는 이벤트에 걸맞는 게임이나 신규 및 인기 신제품, 실시간 스트리밍 중인 게임, 신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게임, 할인을 하고 있는 게임, 내가 플레이한 게임과 비슷한 게임 등을 추천해줍니다.



맞춤 대기열 - 출시된 게임과 출시 예정 게임을 포함해 각종 게임들을 12개씩 살펴볼 수 있는 코너입니다. 
'대기열 설정'을 통해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평가와 가격 등을 신경 쓰지 않고 추천해주기 때문에 
'이런 게임도 있구나' 할 정도로 폭넓은 게임을 추천해줍니다.



찜 목록 - 상점을 살펴보며 찜 목록 버튼을 클릭한 게임들이 담겨있는 곳입니다. 
우측 상단에서 찜한 날짜, 출시일, 할인 등의 정렬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상점 - 게임을 구매하면 한화 1500원당 111포인트가 쌓입니다. 
이 포인트로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이나 
스팀 채팅 시 사용하는 스티커와 이모티콘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뉴스 - 보유하고 있는 게임이나 찜 목록에 넣어둔 게임의 소식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대부분 영어로 된 소식이 올라오고 
플레이 중인 게임의 소식은 알아서 접하게 되기 때문에 거의 보지 않는 곳입니다.


통계 - 현재 인기 있는 게임과 주별, 월별, 연도별 인기 게임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팀 메뉴 소개 - 2# 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는 [], [모음집], [다운로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홈 화면에서는 내가 보유한 게임의 전체 목록과 최근 업데이트한 게임, 기간별로 플레이 한 게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의 게임 목록에서 게임명에 우클릭을 하면 설치/제거 및 즐겨찾기 추가 또는 모음집에 추가가 가능합니다. 
또한 우클릭을 하면 나오는 '속성' 탭을 통해 스팀 클라우드 설정을 하거나 무결성 검사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음집 - 라이브러리에 있는 게임을 보기 쉽게 정리하는 화면입니다. 
모음집 만들기를 누르면 수동으로 모음집을 갱신해야 하며
동적 모음집으로는 태그나 장르 등으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게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현재 다운로드 또는 업데이트 중인 게임의 속도와 진행도를 볼 수 있습니다.


■ 스팀 메뉴 소개 - 3# 커뮤니티

커뮤니티는 [], [토론], [창작마당], [장터], [방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다양한 스크린샷과 아트워크, 창작마당, 소식, 평가 등을 무작위로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보유하지 않거나 찜 목록에 넣어두지 않은 게임도 나옵니다.



토론 - 각 게임별로 있는 게시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주로 영어로 이루어진 게시글이 올라오며
게임할 때 막히는 부분이 있거나 버그 또는 오류가 발생했다면 이곳에서 해결법을 찾을 수 있기도 합니다.



창작마당 - 창작마당(유저 모드)을 지원하는 게임이 있다면 이용하면 되는 곳입니다. 
마음에 드는 모드에 들어가 '구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장터 - 각종 게임 아이템과 스팀 트레이딩 카드를 현금으로 매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방송 - 각종 스팀 게임에 대한 실시간 스트리밍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스팀 메뉴 소개 - 4# 개인 메뉴(스팀 닉네임)

개인 메뉴는 [활동], [프로필], [친구], [그룹], [콘텐츠], [배지], [보관함]으로 나뉩니다.



활동 - 친구, 그룹, 팔로우 한 큐레이터 등의 활동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받아볼 수 있는 친구의 소식은 친구 추가, 도전과제 달성, 새 게임 구매 또는 예약, 그룹 참여, 찜 목록 추가, 게임 평가, 스크린샷 업로드, 동영상 추가, 아이템 즐겨찾기가 있는데요.

반대로 내 친구에게도 나의 이러한 활동이 보일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프로필 - 내가 설정한 프로필 배경과 아이콘, 전시대가 표시됩니다.

전시대는 내 프로필에 들어온 이에게 보여줄 수 있는 메뉴로
탭에 커서를 가져가면 '전시대 편집'이 활성화되고
스팀 한해 돌아보기, 완전정복 게임, 희귀한 도전과제 등을 전시할 수 있습니다.

친구 - 친구 목록 및 차단한 유저, 함께 게임을 한 유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룹 -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그룹을 이룰 수 있습니다.

콘텐츠 - 내가 올린 스크린샷, 아트워크, 동영상, 창작마당, 장터 상품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배지 - 스팀 활동을 하며 얻은 배지와 트레이딩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게임과 카드 목록을 표시해줍니다.

보관함 - 내가 가지고 있는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 게임 아이템 등을 보여줍니다.



■ 번외 - 스팀키로 라이브러리에 제품 등록하기



타사이트에서 이벤트로 받거나 대행/할인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경우 스팀키를 받게 됩니다.
좌측 상단의 '게임' 탭을 누르면 스팀키로 제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번외 - 고객센터 문의 또는 환불 요청하기



좌측 상단의 '지원' 탭을 누르면 고객지원 메뉴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각종 문의가 가능하며 한글로 적어도 무방합니다.

게임, 소프트웨어, 기타 - 내가 구매한 소프트웨어에 대해 문의
구매 - 내가 구매한 소프트웨어의 영수증을 활용하여 문의
나의 계정 - 내 계정에 대해 문의
거래하기, 선물하기, 커뮤니티 장터 및 Steam 포인트 - 장터 및 스팀 포인트와 관련하여 문의
Steam 클라이언트 - 클라이언트의 기술적 문제에 관련하여 문의
Steam 커뮤니티 - 큐레이터, 프로필, 채팅, 친구, 토론에 관하여 문의하거나 방송 또는 다른 사용자를 신고할 경우
Steam 하드웨어 - 스팀덱, 스팀 VR 등의 하드웨어와 관련하여 문의

+ 제품 환불은 플레이 타임 2시간 미만 + 14일 이내에 구매한 제품만 가능합니다.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제품은 매크로 답변에 의해 반려되며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하셔야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