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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하고 난 뒤의 등쪽 당김


안녕하세요. 예전에도 비슷한 증세로 운동을 멈췄었는데요.

푸쉬업이나 플랭크 등 등쪽에 힘이 들어갈 수 밖에 없는 운동을 하면 다음날 항상 경추?쪽이 눌리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아니면 조이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이 들면서 갑갑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일부러 푸쉬업이나 플랭크나 할 때 어깨죽지가 뒤로 익상하지 않게끔 많이 신경쓰면서 하는데도 이런 증세가 나타나네요.

평소 거북목 증세가 있는데 이것과 관련이 있는걸까요?

이렇게 운동을 해서 등쪽이 당기는 느낌이 들때면 그날은 눈도 쉽게 피로해지고 성격도 급해지고 그러네요...

예전에 20대때 한창 운동해서 살 뺐을 때도 이 증세가 점점 심해져서 결국 멈췄었는데 또 그러네요...

스쿼트나 싸이클링 같은 등-어깨에 힘이 많이 들어갈 필요 없는 운동들을 할 땐 괜찮은 듯 합니다.

유튜브 등을 통해 정자세에 신경을 많이 쓰고 하는데도 이런거보면 평소 거북목으로 인해 해당 자세의 운동을 하는데는 척추가 적합하지 않은 상태인거라고 봐도 되려나요?

이렇게 등짝이 당기는 것 같을 때는 스트레칭을 해보고 마사지를 해봐도 풀리지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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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부자

Lv83 어콰이어

libre 1.(정신·행동이) 자유로운, 구애받지 않는 2.자유로운, 구속받지 않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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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들어 아는 것 있다 하여 잘난 체하며 남에게 교만하게 굴면 마치 장님이 촛불을 잡은 것 같아 남은 비추어 주면서 자신은 밝히지 못한다.

-- 법구 비유경

 

나를 헐뜯는 말을 들은 뒤에 그것을 갚는다면 그 원한은 끝내 그치지 않을 것이다. 약하지만 참으면 강한 것이요, 그것이 이기는 것이다.

-- 출요경 16권

 

사람을 뽑을 때 딱 하나만 본다. '나는 틀릴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좋다. 다른 사항은 볼 필요도 없다. 그렇게 말하는 사람은 자신감을 갖고 있고, 다른 사람과 합의를 이뤄낼 수 있다.

--안OO

 

괴물과 싸우는 사람은 자신이 이 과정에서 괴물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만일 네가 오랫동안 심연을 들여다보고 있으면, 심연도 네 안으로 들어가 너를 들여본다. 

-- 프리드리히 니체, <선악의 저편>


 孟子曰 不挾長, 不挾貴, 不挾兄弟而友. 友也者, 友其德也, 不可以有挾也.

맹자가 말하기를 '나이 많은 것을 내세워서도 안 되고 신분이 귀한 것을 내세워서도 안되고 형제가 많은 것을 내세워서도 안 된다. 벗을 사귄다는 것은 그 덕(德)을 사귀는 것이니 내세우는 것이 있어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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