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엊그제 제가 다른 곳(메이플스토리2 인벤)에 적었던 글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참고로 글 내용이 조금 길고... 정보 전달글이므로 구매처는 글을 보고 알아서 찾으셔야 합니다...!
이점 미리 알아두시고 읽어주세요...! 질문은 댓글로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제목은 휴대폰을 저렴하게... 로 잡았지만...
정확하게 얘기하자면 합법적인 방법으로 저렴하게 사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조금만 뒤지면 알 수 있는 OOO마트라던가 폐쇄된 카페 등
어둠의 방법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도 많지만...
이는 법상으로 불법 보조금에 해당하므로... 따로 설명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일단... 이 글을 설명하기 전에... 잠깐 설명 몇 가지만 할게요.

휴대폰 대리점이나 판매점에서는 휴대폰을 판매하면 장려금을 받습니다.
이 장려금이... 휴대폰을 판매하면 나오는 일종의 수당이죠. 이 장려금으로 돈을 법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최대 30만원 정도까지 받지만... 통신사를 옮긴다면 추가로 더 주고...
특정 요금제나 부가서비스에 가입하면 플러스로 주고... 여기에 특정 기간에는 돈을 추가로 주기도 하죠.

예전에는 이 장려금을 받고... 이에 따라 휴대폰 가격을 맘대로 정할 수 있었답니다.
그래서 100만원짜리 휴대폰이 A대리점은 30만원... B대리점은 50만원... C대리점은 100만원...
이렇게 차이가 났죠. 여기에 말장난(?)으로 위약금이나 사은품을 챙겨주기도 했습니다.
일부 판매점에서는 뭔가 챙겨주는 것처럼 보이게 광고했지만, 현장 체감 가격만 다를 뿐 실제는 비싸게 산 셈이 되었죠...
(평균 판매 가격이 70만원인 폰을... 100만원에 판매하면서 위약금 20만원을 지원해주는 등...)

이러다가 2014년 초... 새벽을 틈타 이 장려금이 대량 인상되어서...
각종 휴대폰이 통신사 이동을 조건으로 매우 저렴한 가격에 풀리기 시작합니다...
평소보다 수십만원 저렴하게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었는데... 이 때 많은 분들이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매하셨죠...
(각종 언론에서 휴대폰을 사려고 줄을 섰다라고 보도되었던 것이 바로 이 내용입니다.)
하지만 대통령의 한마디와... 국회에서 단통법이라는 법이 통과되어 이 모든 대란은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이 이후에는 위와 같은 대란이나 정책이 싹 사라져버렸고...
전국 모든 휴대폰 판매점에서 통신사에서 공시한 가격대로만 판매하게 정책이 바뀌었습니다.
이보다 더 싸게 팔거나 비싸게 파는 경우는 모두 불법으로 간주하게 되었죠.
(실제로 개통 이후에 문자로 불법 보조금을 받은 경우 신고하라고 안내가 옵니다.)

하지만... 이 정책의 예외가 있습니다. 바로 법인특판인데요,
특정 기업과 제휴를 맺고... 그 기업 소속 고객에게 특별한 가격에 판매를 합니다.
법인특판은 단통법 해당사항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추가 혜택이 고객에게 돌아가죠.
참고로 예전에 이와 관련해서 이슈가 있었지만... 지금은 아무 말 없네요.
(관련기사 -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205)

그래서... 불법 보조금을 제외하고... 합법적으로 저렴하게 사기 위해서는
이 법인특판을 통해 휴대폰을 개통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이 법인특판의 장점이라면...

1. 일반 대리점처럼 요금제 선택이 자유롭습니다. 일반판매와 달리 처음부터 단가가 다르게 내려옵니다.
2. 통신사 이동을 안 해도 이동한 것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제외도 있지만요.)
3. 대신 고요금제 + 통신사 이동시 받을 수 있는 불법 보조금 받는 것보다는 금액이 적습니다.
4. 휴대폰 요금 할인카드와도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대리점에서 제휴카드 할인까지 포함해서 광고하죠.)
5. 지방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더욱 좋습니다. (택배 배송이기도 하고... 대부분 불법 보조금은 수도권에서 나오죠.)

그래서... 이 특판은 낮은 요금제 + 기존 통신사 유지하시는 분들에게만 유리합니다.
보통 가족결합으로 할인을 받고 계시는 분들은... 통신사 깨기 싫어하시는데 이 조건이 좋기는 하죠.
물론 단가가 올라가서 이 이상 줄 수 있는 불법 보조금 지급처가 나온다면 불리하겠지만요.

그럼... 이 합법적인 법인특판을 일반인이 가입할 수 있는지가 문제인데...
평균적인 수준의 장려금은 일반인에게도 오픈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그 이상을 찾으신다면... 법인특판을 진행하는 회사의 친구를 찾으시는 게 더 빠릅니다.
물론 그 회사에서 특판을 진행하고 있고, 회사원 지인 개통이 가능한 경우에만 가능하지만요.)

일반인에게 오픈되어 있는 장려금은 대부분 증권/카드사 특판몰인데요,
보통 다른 대리점에서 파는 할부원금에서 15만원에서 20만원을 돌려줍니다.
해당 카드사/증권사의 이용고객도 법인 특판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가능한건데요,
대신 해당 회사의 고객이어야 하므로 계좌나 카드가 없으시면 새로 만드셔야 하지만...
미성년자도 만들 수 있는 체크카드나 일반계좌로도 가능하므로 별 문제는 없습니다.

이러한 특판 정보를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증권사/카드사 홈페이지의 이벤트란에 있는데요, 접근하기 매우 쉽습니다.
대신 카드사의 경우에는 해당 카드로 이체를 요구하기도 합니다만...
체크카드도 되고 어려운 조건은 아니니 괜찮습니다.




광고로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업체 유추할 수 있는 정보도 가렸고, 따로 링크는 드리지 않겠지만...
웬만한 카드사와 일부 증권사 홈페이지 이벤트란을 찾아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18만원 할인입니다.
(예전에는 24만원까지 줬었는데... 지금은 12만원~20만원 정도더라고요.)

대신 지급방식에 약간 차이가 있어서... 그 돈을 바로 다음 달에 주는 곳도 있지만...
9개월에 나눠서 할인... 18개월간 나눠서 할인 등... 여러 방법으로 나눠져있기는 합니다.
(해당 카드/증권사와 계약 후 진행되는 거라... 구두 약속으로 암암리에 이루어지는 불법 보조금과 달리
사은품 지급정보가 모두 공개되어 있어 먹튀당하는 일은 절대 없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본인이 가지고 계신 여러 신용(체크)카드 회사나 증권사 뒤져보시면서 맘에 드는 사은품 금액과 지급 방법 찾아보시고...
맘에 드시는 곳을 정하신 뒤 해당 법인특판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법인특판으로 내려오는 단가를 적용받는 만큼 일반 대리점이 아닌 정해진 대리점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만약 원하는 조건의 카드/계좌가 본인에게 없다면... 가까운 은행이나 전화, 비대면 개설로 조건을 충족시면 됩니다.

아무튼... 휴대폰을 가장 합법적으로 저렴하게 구매하실 때는...
특판몰을 찾으면 된다는 사실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궁금한 거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 주세요...!
감사합니다...!


P.S 참고로 유플러스는 위 방법을 통한 신규가입/번호이동이 오늘부터 10일간 제한됩니다.
위와 같은 경로가 아닌 법인 휴대폰을 법인 고객이 아닌 일반인에게 저렴하게 판매한 게 이유라는데요,
같은 통신사로 기기변경하는 경우는 위 기간과 관계 없이 가능합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관련기사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9/07/201609070268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