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완성된 사진은 아니에요.

오늘 hcot 결승직관 와야되서 마무리단계만 해두고 떠나와서 ㅠㅠ.

갈비찜은 정말 맛있는 음식이죠. 만드는게 까다롭다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생각보다 정말 쉽습니다.

재료: 갈비 2kg, 당근 중간크기 3개, 버섯1~2개, 대추 5개, 밤 6개, 무 1/5쪽, 은행 10개, 양념(양조간장, 설탕, 꿀, 물엿, 마늘, 양파, 파, 바질)

1. 우선 갈비를 물에 넣고 1시간정도 놔두며 피를 빼줍니다.

2. 이 한시간 동안 당근과 무를 사각썰기 하신후에, 테두리를 감자깎이 칼로 둥그렇게 다듬어 줍니다.

3. 양념을 간장 150그램당 설탕 5그램,꿀 5그램, 물엿 15그램, 다진마늘 한큰술, 양파 반쪽, 파 1/3개, 바질 약간의 비율로 섞어줍다.(양념은 취향이며, 매운맛을 원하신다면 청양고추를 1~2개정도 섞어주시면 됩니다.)

4. 피를 뺀 소갈비를 물을 바꾸어 15분정도 끓여줍니다.

5. 15분간 끓은 갈비를 꺼내어 겉에 붙은 지방을 모두 제거해줍니다. (오래 끓이면 질겨집니다.)

6. 꺼낸 갈비 한쪽당 2,3번정도의 칼질을 넣어 양념이 배일 공간을 만들어둡니다.(아마 속은 피가 많을겁니다)

7. 물에 한번 넣어 잠깐동안 피를 빼준후, 물과 양념을 1대1 비율로 갈비가 약간 잠길정도로 넣어줍니다.( 양념 비율을 봐서 전체 양념의 2/3정도만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중불에 끓입니다.

8. 갈비가 약간 익어가는 동안, 은행을 전자렌지에 35초 돌려줍니다. 그리고 나서 은행을 까주면 잘까지면서 잘 익어있습니다.

9. 갈비 양념 간을 확인하고, 대추, 밤과 같은 기타 재료를 넣습니다. 그리고 입맛에 맞게 나머지 양념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약불로 끓입니다.(당근은 미리 데쳐놓으면 잘익습니다.)

10. 30분정도 갈비를 끓이고 익은 정도를 확인합니다. 마지막으로 간도 확인해봅니다.

11. 맛있는게 확인된 후에는 갈비를 그릇에 담고, 은행과 지단을 올려주면 됩니다.

추가 Tip. 양념을 넣고 끓일때 배즙 또는 파인애플 쥬스를 넣을경우 안에 들어있는 단백질분해효소로 인해 고기가 훨씬 부드러워 집니다. 또한 갈비는 기본 지방이 많아, 지방기가 최대한 적은 고기를 사는 것이 맛이 더욱 좋으며, 끓이는 동안 기름을 꾸준히 제거하면 더욱 깔끔한 맛의 갈비찜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갈비살은 붉은 선홍색의 고기를 구입하고 2~3일정도 0도의 김치냉장고에서 숙성시키시면, 더욱 부드러워 집니다.

그리고 오늘찍은 어제만든 갈비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