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벽람항로 PM 김범석입니다. 요즘 아카시GM은 지스타 준비로 바쁜 관계로, 직접 전달해드리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내일 업데이트는 11월 14일 11시 ~ 13시 까지 진행되며, 업데이트 후 현재 진행 중인 <어둠에 떨어진 푸른 날개> 이벤트는 종료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규 스킨 추가

- 콩코드 [스위티 애플] (1주일 간 10% 할인)

- 시구레 [전진! 이490!] (1주일 간 20% 할인)

발매 후 첫 주에는 할인이 적용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일반 건조 추가

- 콩코드, 몬트필리어, 덴버, 유구레


3. 한정 판매 가구 추가

- 가구 세트 [딥 블루 씨]

* 11월 15일 00시 부터 12월 14일 23:59:59 까지 한정판매 되오니, 기간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신규 한정 임무 이벤트 추가

- 이벤트 [해피 핼러윈]


* 11월 22일 업데이트 전까지 실시됩니다.


다른 서버에선 작년에 이미 해당 이벤트가 진행이 되었었다는 점, 현재 업데이트 된 가구 세트의 레이아웃 이미지에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던전 감옥' 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예외적으로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레이아웃 이미지로 인해 게임 이용에 혼란을 드려 대단히 송구스럽습니다.


6. 신규 CV 추가

- 캐릭터 : 몬트필리어, 덴버, 뉴캐슬(개조 포함)

- 스킨 : 클리블랜드 [비스티 나이트], 아타고 [학교 트로이메라이], 카가 [월청 군자란], 뉴캐슬 [무궁화가 핀 풍경], 시구레 [전진! 이490!]


*뉴캐슬 [무궁화가 핀 풍경] 의 '메인1' 대사는 한국 서버에선 "다음에 시간이 괜찮으시다면, 동생들도 불러 함께 삼겹살이라도 어떠세요?" 로, 한국 서버 CV의 별도 녹음을 고려하였으나 최종적으로는 진행되지 못했습니다. 이에 따라 일본어 보이스에는 '삼겹살' 이 아닌 '텟판야키'(鉄板焼き) 로 발음되고 있으며, 이에 관해선 현재 의역의 범주에 넣어 그대로 남길지, 대사를 수정할지 고려 중입니다.


7. 신규 L2D 추가

아타고 [한여름의 

행진곡]





(테스트 서버에서 녹화한 관계로 보이스가 출력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동영상에 나온 부분 외에도, 다양한 모션과 대사가 표현 가능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많은 분들께서 12챕터에 대한 기대를 많이 하여 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개발사와의 협의 사정 상 아직까지는 추가가 어려운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이에 관련해선 앞으로도 계속 개발사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ㄹ홍ㄹ홓ㅇ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