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저티어(1~3티어)는 핑이나 렉이 좀 걸리더라도 호주서버(탱크 봇들이 있음)에서 하자. 튜토리얼 깨다보면 3티어부터 시작한다. 
저티어때는 고생을 많이 할거다. 친절한 월드오브탱크의 시스템(임무와 미션)들이 자연스럽게 5티어를 찍게 만들거다. 
탱크가 굴러가는 것만 봐도 재미있으니 꾸준히 게임해보자. 

2. 장갑 < 주포 : 못해도 5티어(KV-1, T1 heavy 등)까지는 장갑이 강한 탱크가 없다. (제초 탱크 제외) 
나의 탱크의 장갑이 적 탱크 주포의 관통력과 데미지를 견디기가 힘들다. '엄폐물'을 확보하는 습관을 기르자.



3. 포탄 유형 : 포탄에 커서(전투중에는 컨트롤키 누르면서)를 올려 놓으면 
보통 저티어 탱크들은 철갑탄/고속철갑탄/고폭탄 이런식으로 3개가 있을거다. 
되도록이면 싸고 관통력도 준수한 철갑탄(비싼 철갑탄X)을 쓰라고 말하고 싶지만, 
왜 쓰는지 알아야한다. 그냥 여러가지 포탄 번갈아가면서 써보자.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4. FPS : 조작키들을 외워두자 다양하고 적지 않은 양의 조작키들이 있다. 
기본적으로 FPS 게임들과 조작키가 비슷하다. 중요한건 클립 재장전 키 'C'와 조준/확대 키인 'SHIEF' 또는
마우스 스크롤 까지는 필수적으로 알아두자. (구글에 검색만해도 링크가 나온다)


5. 일단 해보자 :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고 적어도 이게임을 잘하는 사람들은 
만판 이상은 기본적으로 했을거다. 다른 유저들이 
저티어에서 좋은 탱크, 좋은 승무원, 좋은 장비를 들고 양민 학살을 하거나 
M44 같이 짜증나고 아주 인기가 많은 탱크들이 나와서 괴롭히지만 두려워말고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