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모드팩은 Aslain의 모드팩을 기반으로 필요한 기능만 설치한 파일입니다.

클랜, 쟁탈, 원정 경기등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선택한 기능들이며,
프레임드랍을 일으키지 않는 수준으로 가볍게 만들었습니다.

글이 긴 관계로 먼저 다운로드 링크를... 






설치는 간단히 자기 월탱 폴더 아래에 mods, res_mods폴더를 삭제하신 뒤 압축을 푸시면 됩니다.
폰트 폴더는 파일을 모두 선택하시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신 뒤 '설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기존 모드를 백업하고 싶으시면 mods, res_mods, _fonts_for_Aslains_Modpack 폴더를 백업해 두시고,
백업이 필요없다 하더라도 일단 모두 삭제후에 압축파일을 풀어주셔야 정상 작동합니다.



핵심 기능은.....

1. XVM사이트에서 제공하는 XMQP 기능을 사용하여 미니맵에 화살표를 사용하거나, 아군 자주포가 어디를 조준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Settings -> XMQP가 체크되어있어야 가능합니다. 화살표는 L.Ctrl + 마우슨 왼쪽버튼으로 그립니다)
(XMQP기능이 현재는 좀 불안하여 클라이언트가 강제 종료되는 현상이 간혹 발생합니다. 그럴땐 XVM 사이트에서 해당
기능을 체크해제하여 주시면 됩니다.)

2. 스팟시 메시지를 출력하여 차체 발견 여부를 상대방에게 알립니다. 기본으로 소대 및 특수 전투에만 적용됩니다.

3. C키를 누르면 바로 재장전에 들어가며, 장전중에 C키를 누르면 남은 시간을 표시해줍니다.

4. 힛트존 스킨을 사용하게 되면, 약점이 아닌 해당 탱크의 승무원 및 모듈 위치를 알 게 해줍니다.
(합법 모드이며 필요 없으시면 스킨 없는 버전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5. 핑 및 랙의 여부를 게임 화면 좌측상단에서 확인합니다.

6. 줌 배율은 6배 고정입니다. 이 옵션을 변경하시려면...
mods/configs/pmod 폴더에 defaultZoom.json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여시면 "enable" : true 이 부분을 false로 변경하시면 마지막 줌 배율이 저장됩니다.
고정 배율 자체를 수정하시려면 
"defaultZoomValue": 6
이 부분의 6을 다른 숫자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7. 줌 배율은 2, 4, 6, 8, 10, 12, 16, 20, 24, 30로 단계별로 늘어갑니다.
옵션 변경은 mods/configs/pmod 폴더에 zoomX.json 파일을 여신 후에
"zoomXSteps": [2, 4, 6, 8, 10, 12, 16, 20, 24, 30]
이부분을 쉼표로 띄어쓰시기 하시면서 추가,수정,삭제 하시면 됩니다.

8. 인게임에서 탱크 방호력을 체크 할 수 있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9. 차고의 탱크리스트는 3줄로 표시됩니다.

수정하고 싶으시다면,
res_mods/configs/xvm/Aslain폴더에서 carousel.xc 파일을 엽니다.
파일중 "rows"라는 항목에 3이라고 적혀있는것을 원하시는 차고 줄수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10. 배틀 히트 뷰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전투중에 맞았던 탄의 각도와 적의 탱크를 맞췄을때의 탄각이 모두 표시됩니다.

11. 히트존 스킨 사용하시다가 제거를 하고 싶으실때는

res_mods/{현재 월탱 클라이언트 버전}/vehicles
위의 폴더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12. 게임 플레이 상태에서 탱크 모델위에 콘트라베이스등의 아이콘을 표시하고 싶으실때는 

1. res_mods/configs/xvm/aslain 폴더로 이동
2. markersAlive, makersDead로 표시된 모든 파일을 오픈. 총4개. (파일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Alive는 살아있는 탱크, Dead는 파괴된 탱크에 관한 설정.)
3. 각 파일마다 "contourIcon" 항목을 검색. 각각 ally, emeny라고 시작하는 대괄호 안에 존재.
4. "enabled": false 라고 적혀있는 false를 true로 수정.
5. 저장 후 재실행.

13. 미니맵이 가운데에 오는것이 불편하실떄는

1. 월탱폴더res_mods/configs/xvm/Aslain 폴더로 이동하셔서 minimap.xc 파일을 메모장으로 오픈
2. "centered": true 란 항목을 검색 후 true를 false로 변경

기타 사항은 아래의 스크린샷을 참고해 주세요.
(※크게 달라진게 없는 관계로 기존것으로 대체합니다.)

1. 차고화면




탄각 확인 화면
(차고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Modifications List 중 Battle Hits를 클릭하게 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게임내 방호력 확인 화면
(차고내 탱크 목록을 오른쪽 버튼 클릭하신 뒤, 미리보기 하시면 됩니다.)



2. 게임 플레이 화면









3. 자주포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