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전 인증 해드리겠읍니다.
별도로 EBR Hotch.를 제외한 차륜 다 3줄했구요. 그걸 바탕으로 차륜의 기본 플레이부터 알아봅시다.



이것이 바로 차륜의 기본입니다.
기본적으로 차륜전차는 시야가 짧은 대신 대단한 위장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것을 어떻게 이용하느냐가 문제인데 답은 위 그림에 있습니다.
분홍색 공간이 보이나요?

차륜은 평지에서 330이상 (적시야 445기준)  벌리면 웬만하면 선 스팟이 안뜹니다.
뭔 이야기냐면
그걸 탈 때 적이 헤비라면 시야 범위를 일반적인 세팅 최대시야인 394라고 생각을 할 때
그 헤비를 330과 394사이 무언가에 위치를 시키면
적만 일방적으로 뜨게 된다는 거죠.
따라서 평지 싸움에서 전혀 겁낼 이유가 없습니다. 
단, 평지에서 들키지 않고 강행을 하려면 발포를 해서는 안됩니다.
그걸 꼭 명심하세요.

더 말하면 적을 저 사이 공간에만 유도를 하게 되면 일방적으로 이득을 취한다는 거죠.
수풀을 끼면 80-90미터까지 적이 접근을 해야 보통 뜨게 되는데 그것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여튼 지금 판매하는건 FL 10이니까 그걸 중심으로 이야기를 해봅시다.

이게 EBR 75의 기본세팅이에요.
쌍안경은 안되니 광학은 필수고 모자란 시야범위를 올리려면 환풍기 필수고
안정기는 개인의 취향입니다.

안정기 대신에
파편방지대/ 공구상자/ 위장막/ 개량형 타이어 여러가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간단히 각자 장점을 이야기하면
안정기: 기동에임 상향으로 가장 추천
파편방지대; 고폭싸움하니까 고려해볼만하고 충각시 유리함
위장막: 위장률을 맥스로 땡겨서 강제범위까지 안뜨게 해줍니다. 골드가 안듬
공구상자: 타이어 수리 속도향상이고 골드가 안듬
개량형 스프링: 타이어 내구도 상승이니 조금은 덜 부서지겠죠?

이게 각 이큅의 목적이니까 취향따라 고르면 될 듯?


자 주포 성능을 봅시다.
사실 식량먹이고 승무원 120% 기준으로 8초후반을 끊어요.
뭔 말인가?
고폭탄의 경우 탄간을 고려하더라도 관통을 내면 10티어 EBR 105랑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이 말입니다.
탄간 1,5초더해서 10.X가 나오는데 EBR 105가 일반세팅으로 9.94초가 나오거든요
비슷하죠?

여튼 고폭탄을 쓰는 이유는 떨어지는 DPM을 보완하기위한 수단이 가장큽니다.
엉덩이 잡으면 웬만한 애들은 다 뚫리거든요.
사실 이건 차륜 전체의 운용과 똑같은겁니다.
다만 기본적인 알파뎀이 260X2이기 때문에 딸피를 정리할 때 사용한다?
별로 좋지 못한 선택입니다. 그냥 고철탄 쓰세요.

다만 주의를 할 점이 있는데
고철/성작/고폭이니 리드샷을 탄종마다 다르게 줘야한다는거?
조심하세요!
고철은 탄속이 1300이라 아주 빠릅니다. 다른 8티어 경전보다 좋아요.
성작이나 고폭이 850대로 뚝 떨어져버리니 그게 문제지.

고폭탄 같은경우는 14-16발 정도 추천하고
고철을 성작보다 4-6발 더 들면 됩니다.
고철탄 진짜 많이쓰니까 넉넉히 들고가는게 이득.

대략 24발/16발/16발 이정도 추천합니다.

자 그러면 영상 보면서 확인을 합시다.


EBR 75는 기동을 이용해서 여기저기 빈 사선을 채우는 식으로 이득을 보세요.
스팟딜을 먹을 수 없는 맵이라면 이게 최선입니다.
B0 빈거보고 구축대신에 딜을 박으러 가는거 중간에 볼 수 있습니다.
너무 한 자리에서만 머물면 기동 낭비입니다. 하지마세요.



초반 선점이 중요한 맵은 과감하게 아군들에게 도움을 요청해도 됩니다.
다만 이럴 때는 아군이 믿을 수 있는 클랜이거나 등을 따져서 행동해야 피를 안봅니다.
솔로 플레이보다는 소대플레이가 더 강한 전차가 맞고, 더 재밌다는거~



짧은 시야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등대를 생각보다 과감한 자리에 박아두는게 중요합니다.
부쉬가 좀 부실해서 중간에 걸렸으나, 그래도 걸리기 전까지 상당한 이득을 챙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맵이 개활지다 보니까 소수상황이 되면 티어차이를 무시하는 미친캐리력이 나오는게 가능합니다.
제발 한 자리에 머물지 마세요. 움직여야합니다.


이거는 O자 등대라고 그냥 빙빙돌면서 등대를 하는 방법을 잘 보여주고 있어요.
수풀에 들어가서 블라인드 맞을 바에는 그냥 어차피 위장력도 좋겠다. 이렇게 빙빙 돌면서 등대를 한다면 속도도 챙기면서 시야를 열 수 있습니다.
상대 차륜 실수 하는거 받아먹고 개활지 밀고 나서 다시 아군에 필요한 시야를 제공하기 위해서 아래로 다시 달리는 거 볼 수 있습니다.
기동력이 생명입니다. 그리고 멈춰서 등대는 위 영상 같이 상황이 안나오면 피하세요.


정리

1.멈추지 말 것

2.등대를 할 때는 과감하게 열 것

3.적재적소에 탄을 사용할 것

그리고 가장 중요한

 플레이를 하실 때는 내가 어디 범위까지 들어가면 스팟이 뜨는가?
이것을 꼭 머리속으로 그리면서 플레이를 해줘야합니다.
미니맵 부가기능 꼭 키세요.


마지막으로 보다시피 캐리력이 상당히 좋은전차지만, 초반에 너무 운전에 심취해서 바로 죽는 그런 거는 정말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죽을거면 자주포를 잡고 죽던가, 아니면 그냥 타지마세요.
후반까지 살아남는 차륜만큼 거슬리는 날파리가 없다는거 꼭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