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드 후사르스는 적에게 큰 위협이 될 것입니다. 

전차장 여러분, 새로운 폴란드 중형전차를 만나보십시오!

2년 전 폴란드 중전차가 월드 오브 탱크에 추가되었습니다. 강력한 폴란드 전차는 흥미로운 운용 방식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었고 월드 오브 탱크 생태계에 자리 잡았습니다. 수많은 플레이어가 새로운 폴란드 전차를 추가해 달라는 요청을 하기도 했죠.

이에 따라, 오랜 시간 게임에 추가할 전차를 물색해 왔으며 이제 게임에 새로운 폴란드 중형전차 계통도가 추가됩니다. 신규 전차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란드 전차 6대

새로운 계통도는 5~10단계 일반 전차로 구성됩니다.


DS PZInż

새로운 계통도는 4단계 14TP에서 이어집니다. 새로운 계통도의 첫 번째 전차는 5단계 DS PZInż로 전차 성능은 소련 T-34와 비슷하지만, 최대 공격력과 장갑 관통력이 더 우수한 주포로 무장했습니다.



B.U.G.I.

폴란드 6단계 중형전차 B.U.G.I.는 굉장히 강력한 전차입니다. 기동성이 뛰어나고 다재다능한 전차로 손쉽게 적군 측면으로 이동하여 최대 공격력이 240에 달하는 90mm 주포로 피해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B.U.G.I.를 운용하여 전장을 휩쓸어 보십시오!



CS-44

다음 신규 전차는 최대 공격력이 300에 달하는 100mm 주포로 무장한 다재다능한 전차 CS-44입니다. 우수한 관통력과 빠른 기동성을 자랑하는 뛰어난 지원 전차로 사격 후 후퇴하려는 적을 노리는 방식으로 운용하기 적합할 것입니다.



CS-53

높은 단계 전차는 폴란드 전차의 장점을 모두 갖춘 CS-53에서 시작됩니다. 장갑이 견고한 편은 아니지만, 최대 공격력이 300에 달하는 강력한 주포로 언제나 적을 놀라게 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주포 내림각이 -8도에 달하여 대부분 지형에서 활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최대 공격력뿐만 아니라 분당 공격력도 높으므로 장갑이 평범한 수준일지라도 1 대 1 대결을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CS-59

9단계 전차는 안정성이 뛰어나고 내림각이 -8도에 달하며 높은 분당 공격력을 자랑하는 105mm 주포로 무장한 CS-59입니다. 적 측면을 빠르게 공격하거나 전방 또는 약간 후방에서 공격적으로 아군을 지원하기에 적합합니다. 주포 명중률이 높으므로 차체를 숨기고 사격 후 은폐하는 방식으로 운용하면 적 전차를 곤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CS-63

새로운 폴란드 중형전차의 최고 단계 전차는 CS-63로 전투 성능은 다른 폴란드 중형전차와 비슷합니다. 다른 폴란드 중형전차처럼 장갑은 평범한 수준이지만, 최대 공격력 390, 주포 내림각 -8도를 자랑하는 강력한 주포로 무장했습니다. 뛰어난 명중률과 화력을 자랑하여 기동 중에도 적 측면을 공격하며 아군을 지원할 수 있을 것입니다.

10단계 전차의 특별한 점은 바로 가스 터빈 엔진입니다. CS-63는 가스 터빈 엔진을 탑재함에 따라 특별 기능이 추가되어 일반, 터보 2가지 엔진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모드에서는 다른 전차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터보 모드로 전환하면 가속력이 증가하고 최고 속력이 70km/h 이상으로 높아집니다. 전차가 완전히 정지 후 X 키(설정에서 변경 가능)를 누르면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스 터빈 엔진 사용 방법

- 터보 모드 사용 시 다른 중형전차로는 어려운 전략 기동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아군 또는 적군 중형전차가 특정 위치로 이동 중이라면 CS-63는 이미 해당 위치에 도착하여 적 전차를 사격하고 있을 것입니다.
- 또한, 빠르게 위치를 이동하여 아군을 지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긴급 지원이 필요한 아군이 있다면 CS-63는 경전차와 같은 속도로 아군을 지원하러 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투 상황이 좋지 않다면 빠르게 위치를 이동하여 방어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 터보 모드는 신중히 사용한다면 CS-63의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전투 중 90%의 상황에서는 일반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 또한, 일반 모드가 더 뛰어난 화력을 자랑하므로 교전 시에는 다시 모드를 전환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새로운 폴란드 중형전차를 직접 운용해 보십시오. 전차장 여러분, 전장에서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