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의 어부의 항구는 개활지형 전장 중 하나다. 어부의 항구라는 이름답게 동쪽은 항구가 배치되어 있으며, 그나마 큰 건물들이 위치해 있어 중전차들의 주요 라인으로 자리매김한다.

서쪽은 중앙에서 사각이 나오지 않는 낮은 저지대가 길게 이어져 있다. 엄폐물이 적어 저격이 성행하는 곳이지만, 이를 돌파해낼 경우 이후 경기를 크게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기 때문에 강행 돌파 전술도 자주 사용되는 곳이다.

중앙은 서쪽과 동쪽 양쪽 모두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최중요 지역이다. 반대로 양쪽 모두에게 저격을 받을 수 있는 위치기도 하므로 생존을 최우선으로 하되, 적진을 꾸준히 압박해야 하는 중요한 역할을 띄게 된다.


◆ 한눈에 보는 어부의 항구 주요 포인트




■ 병과별 주요 포인트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중형전차 # 경전차 # 중전차 # 구축전차 # 자주포



◆ 중형전차 주요 포인트


▣ 중앙 포인트



전투 시작 직후 가장 먼저 차지해볼 만한 위치다. 동쪽으로 이동하는 적 중전차를 스팟할 수 있음은 물론, 상황에 따라서는 통행세를 걷는 것도 가능하다.

엄폐물과 수풀이 있기는 하지만 상대팀과의 거리가 매우 가깝기 때문에 위장이 매우 좋지 않은 이상 은폐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 또한 얼마나 해당 위치까지 빠르게 도착할 수 있느냐에 따라 상대방이 오지 못하게 견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속도가 생명이라 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중형전차는 물론 경전차로도 가장 먼저 와볼 만한 포인트가 된다.


▣ 서쪽 저격 포인트



서쪽의 저격 포인트이자, 상황에 따라서는 적을 스팟할 수 있는 포인트기도 하다. 사격을 하지 않는다면 위치가 발각될 위험은 적지만, 사격 후에도 안전하다는 보장은 없다. 특히 북팀의 경우 남팀에 비해 안전한 엄폐가 되지 못하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한다. 엄폐 및 사격 시 정면의 적은 물론 중앙의 적까지 신경 써서 진행해야 한다.


▣ 서쪽 돌격 포인트



서쪽의 낮은 지대를 통해 적진까지 그대로 돌격하는 포인트다. 돌격을 해야 하는 만큼 기동성이 빠르거나 장갑이 두터워야 한다. 둘 다 가진 전차라면 더욱 좋다. 돌격을 시작할 때 다소 피격당할 수는 있지만, 언덕 바로 밑으로 이동하면 도중부터는 저격을 당하지 않을 수 있어 상대 진형까지 도달하는 것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다.

돌격에 성공한다면 적의 위치를 꾸준히 스팟해주자. 후방에 위치한 아군 구축전차와 중형전차들이 저격을 해주기 때문에 전황이 매우 유리해질 수밖에 없다. 일반적으로는 한 대 정도만 돌격을 하지만, 소대를 맺고 한 번에 진격하는 등의 작전을 짜볼 수도 있다.



◆ 경전차 주요 포인트


▣ 강행정찰 포인트



경전차의 기동성을 이용한 정찰 포인트다. 한 곳에 멈춰있다기보다는 중앙의 미묘한 언덕과 건축물들을 사이에 두고 적진을 정찰하게 된다. 그 자체로는 적이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이를 노리고 사격하는 구축전차 등을 스팟할 수 있다. 자주포가 다수 있는 전투일수록 더 유효한 전략이다. 이외에는 중형전차처럼 중앙에서 수풀을 사이에 두고 견제 전투를 진행해도 좋다.



◆ 중전차 주요 포인트


▣ 시가지 포인트



동쪽 시가지에 위치한 포인트들이다. 북팀의 서쪽 포인트와 남팀의 동쪽 포인트는 수풀도 존재한다. 은폐 사격은 어려우나, 적보다 먼저 사격 후 빠지는 전략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중전차 라인에서 전투를 벌일 때 특히 주의해야할 것은 중앙에서의 사격이다. 엄폐를 잘못할 경우 중앙에서 일방적으로 피격당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사선에 유의해야 한다. 상황에 따라서는 아예 중앙을 넘어 진격하는 전략을 사용해볼 수 있으며, 해당 전략은 남팀이 비교적 더 유리한 편이다.



◆ 구축전차 주요 포인트


▣ 서쪽 저격 포인트



서쪽 후방에 위치한 저격 포인트다. 랜더링 범위 때문에 서로 사격을 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지만, 적이 조금 더 전진하여 배치되었다면 사격각이 나오기도 한다. 일반적으로는 적의 진격을 막는 용도로 사용하며, 반대로 아군이 진격한 것을 케어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다.


▣ 중앙 저격 포인트



서쪽 저격 포인트와 비슷해 보이지만, 진격을 막는 용도로는 사용하기 어렵다. 다만 중앙도 일부 사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경전차가 많거나 중앙이 밀리는 전투라면 이용해볼 만하다.



◆ 자주포 주요 포인트


▣ 본진 포인트



방열 가능한 포인트의 폭이 상당히 넓은 편이다. 아무 곳에서 사격을 해도 무방하지만, 해당 포인트들의 경우 언덕 뒤에 있어 엄폐가 가능하거나 수풀에 숨어 사격할 수 있는 위치다. 어디에 방열을 했느냐에 따라 주로 사격하는 위치가 달라지므로 전차 병과의 비율에 따라 방열 위치를 변경해주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