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잔 죽는 위상에서 죽어보면 브원삼디 만날 수 있다는 제보 받고 부캐릭 줄다자르 퀘스트 진행해보니 진짜더군요.

심지어 한 퀘스트 내에서 아탈다자르 영상 보기 전 / 영상 본 후 위치가 다릅니다. 영상 보기 전에는 아탈다자르 소환돌 위에, 본 후에는 라스타칸의 뒤에

브원삼디 님 당신은 대체...

딱 저 퀘스트하는 위상에서만 보이고, 퀘스트 진행 이전 / 퀘스트 완료 후에는 없습니다.



해당 제보 받고 줄다자르 퀘스트 진행하며 위상 변화될 때마다 죽어보니 달라지는 것은

1. 잔출 사원 점령 시:


야트마의 토템이 브원삼디의 맞은편에 깔려있을 때는 유저가 다가가도 상호작용 대사를 하지 않습니다.


2. 레잔 구출 직후:



레잔이 대규모 무역 거점에 있는 위상에서는 유저가 나타나도 상호작용 대사를 하지 않습니다.


3. 로아의 행진 시작 직전:
심플하게 다리 물속에서 익사해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이미지를 안 땄는데 아무튼 이 때에도 유저가 나타나도 상호작용 대사를 하지 않습니다.


4. 제브아하리에 라스타칸이 있을 때 약 구해오는 퀘스트 진행 전 / 약 구해온 후 / 졸 도운 후에 각각 죽어봤는데 이때엔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건 변화한 건 아니지만 혹시나 궁금해하실까봐


추가로 확인해볼 만한 것은 라스타칸이 칼빵 맞고 제브아하리에 가있을 때 라스타칸의 왕좌 앞에 있는 브원삼디는 뭘 하고 있느냐인데 이걸... 보려면 한 캐릭을 더 퀘스트 밀어야 해서... 이건 나중에 확인하기로...

브원삼디는 정말 보면 볼수록 님 대체.... 싶은 로아네요


https://www.dropbox.com/s/rqy1juhcq69tfkw/Bwonsamdi.txt?dl=0
↑ 지금까지 찾은 브원삼디 핸디노트입니다. 개별 애드온으로 만든 게 아니라 기존 사용하는 핸디노트에서 작성한 거라 알아서 짜집기 하셔야 합니다.

와우 설치폴더WTFAccount계정#숫자SavedVariablesHandyNotes.lua 안에 적절하게 넣으면 됩니다. 단순하게 붙여넣으면 초기화되니까 좀 보고 하셔야 하고... 짜집기 전 원본은 백업해두시길. 

다른 곳은 몰라도 위치 아는 상태로 나즈미르 퀘스트 진행해보면 느낌이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