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와우를 정말 처음 시작하는데, 어쩌다 받게 된 100렙짜리 부스팅을 써서 군단 퀘부터 시작해 나가고 있는 와린이입니다.

이전의 큰 스토리들은 열심히 유튜브 영상이랑 정리글 찾아 읽으면서 대략은 파악을 한 것 같습니다.

문제는 부서진 섬 지역에서 '아즈스나'랑 '높은산' 두 지역만 클리어를 했는데도 이거저거 부가 퀘 및 재봉, 마부 퀘를 같이 해서 그런지 벌써 110이 되어버렸더라구요.

근데 110을 찍는 순간 퀘가 너무 쏟아져 나와서요, 사실 아직 개념도 잘 이해를 못한 전역 퀘 하며, 아직 지역도 3개가 남아 있고... 시간은 부족하고 하고픈 건 많은지라, 이제부터 가급적 자잘한 퀘들은 스킵을 하고 중요한 과정만 거치려고 합니다.

대략 들어보니 부서진 섬에서 할(하고픈) 건 대마법사 칭호를 준다는 마법사 대장정 퀘스트와, 부서진 섬에서 날 수 있게 된다는 부서진 섬 길잡이1, 2 퀘스트인 것 같은데요.

사실 길잡이 1, 2 퀘스트는 해야 할 게 너무 어마어마한지라 그냥 포기할까 싶습니다. 격아로 넘어가면 부서진 섬에 올 일도 적어진다 그러고.. 처음부터 그거 다 하자니 너무 시간이 걸릴 것 같아서요.

그래서 남은 건 대마법사 칭호를 위한 대장정 퀘랑, 군단 자체 스토리 엔딩을 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대장정 퀘 이외에 무엇을 해야 군단 스토리가 끝날런가 싶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소위 메인퀘라 할만한, 굴단이랑 살게라스(맞나 모르겠습니다만), 불타는 군단들이랑 싸우는 큰 스토리는 마무리 짓고 격아를 시작하고 싶어서요.


어떤 퀘를 포기하고 어떤 퀘만 진행하면 될까요? 대장정 퀘랑 유물 퀘스트일까요? 현재 유물 퀘스트의 경우 아즈스나랑 높은 산을 다 클리어 했으니 다음 공격 지역을 선택하라고 뜨는데, 이상하게 지도에서 보면 수라마르랑 스톰하임만 뜨고 발샤라 지역은 뜨지를 않네요.

글이 길었습니다만 질문을 요약드리면

1. 날탈 퀘스트는 너무 길어 포기하고 싶은데, 포기해도 이후 격아 플레이에 큰 지장은 없는지.
2. 최대한 빠르게 군단의 큰 스토리를 끝내고 싶은데, 이미 110레벨이고, 어떤 퀘스트를 진행해야 할지.

고수분들께 여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