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견한건데 동렙인 아이템에 스텟의 총량 차이가 존재한다는것을 알았습니다
몇몇 장비를 비교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손목(용뼈 완갑) 2차 스텟 총합 29(가속11 + 유연18)


손목(어둠장막 완갑) 총합 28(치명19 + 유연9)


손목(환상통의 팔보호구) 총합 27(치명14 + 특화13)


이처럼 똑같은 130레벨의 아이템이지만 스텟 차이가 존재합니다
1차스텟과 방어도는 모두 동일합니다.

1정도 차이나면 소수점 이하를 반올림해서 나온 차이인가 생각 했을텐데
2이상 차이나는 아이템들이 있어서 그건 아닌듯합니다

더 재미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화쇄류의 철갑장화) 총합 35(치명20 + 유연15)
발(탄약에 마모도니 걸음장화) 총합 36(치명21 + 유연15)


둘다 똑같은 130레벨의 (치/유)신발입니다
다른건 다 똑같은데 치명수치가 오른쪽이 1 높습니다

스텟차이가 더 심한것도 있습니다



위의 아이템은 120레벨임에도 불구하고 2차 스텟 총합이37입니다
130렙 아이템보다 높은 수치죠
이 아이템이 130렙이 되면 1차스텟 차이는 사라지고 2차스텟 차이는 더 벌어지겠죠




반지의 경우를 비교해 봤습니다

제가 본 가장 높은 스텟은 저택반지 입니다. 둘다 90이죠



최고 인기 아이템인 비트고리의 경우 89입니다


역시 인기품목인 분열의 논리고리는 총합 88 입니다.




허리

포병의 허리띠 총합 37


고조되는 무관심의 요대 총합 36


암흑 수정 요대 총합 35






무기 역시 스텟차이가 존재합니다



똑같은 130렙 아이템 이지만 양쪽의 합은 서로 다릅니다(좌50, 우49)

한부위당 1~2차이지만 이것이 쌓이면
보석 1개에서 최대 3개분량의 스텟이 차이가 납니다

셋팅 하실때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