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영혼의 제련실 5-1 노가다하면서 알게된 사실입니다.
모든 성약단을 진행했고, 200전후 정도의 캐릭들이었습니다.
토르가스트 숙제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얻게 될테니, 급하신 분들만 참고하세요.
틀린 부분은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모든 추종자수는 17명이다.

2. 키리안에서 추종자가 하나 모자라면, "호랑이 로봇과 그리핀 비슷한 새를 양자택일하는 퀘스트" 라인을 모두 밀면 임무탁자 옆에 있는 엔피씨에게 주황색 느낌표가 뜨며 선택한 펫 주인을 영입할수 있다.

3. 강령군에서 추종자가 하나 모자라면, "영혼의 생존자 이야기"라는 퀘스트 진행을 해야한다. (맵 11시 근처, 성약스킬 주는 2번째가 잠겨있을거에요. 거기서 확인가능)

4. 모든 추종자는 5-1에서 모두 영입 가능하다. (크로만과 미트볼도 낮은 확률로 등장)

5. 영입 퀘스트를 진행하고 실수로 내부에서 완료 못했을때, 토르가스트 대기실에서 느낌표 뜬채로 서 있다.

6. 5층까지 진행할경우 운이 아주 좋으면 2명 영입가능하다.

7. 처음 주어지는 령능력이 마음에 안 들때는 2층까지 진행하면 새로운 령능력이 선택가능하다.

8. 영혼의 제련실 기준으로 용암 나오는 맵은 추종자 이벤트가 없다.

9. 상자, 열쇠가 보이는 층은 추종자 이벤트가 없다.

10-1. 토르가스트 추종자 목록: 아바딸님의 댓글을 참조하세요.

10-2. 토르가스트에서 퀘는 주지만 추종자가 아닌 애들: 두두뎅뎅님의 댓글을 참조했습니다.
나페의 인디고, 인디리 / 벤티르의 소운, 레나비스 / 강령군주의 모리아즈, 판토리악스 / 키리안의 칼릭스, 갈라스 (아바딸님, 두두뎅뎅님 감사합니다.)

11. 리셋할때 파티탈퇴 매크로를 사용하면 바로 입구로 나오니 노가다할때 유용하다.
[ /script C_PartyInfo.LeaveParty() ] 대괄호 안에 것만 긁어서 사용하세요.

12. 느낌표가 보이는 맵은 무조건 영입퀘이다. (방어구 주인찾기, 혹은 로봇 수리하기 등)

13. 드루, 도적의 은신 / 냥꾼의 펫시야 정찰 기술 / 흑마의 킬로그의 눈 / 술사의 천리안 / 등의 스킬이 리셋 노가다할때 유용하다.

14. "검은늑대 스테이크" 가 있으면 편하다. (1시간 동안 인간형 추적 버프를 주는 노스랜드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