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약 3일간 열심히 혈죽으로 어둠땅을 했었고, 제가 고른 나이트 페이 성약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어둠땅 오픈 전, 베타 정보로는 혈죽 성약은 키리안 or 벤티르가 bis라고 하였으나, 저는 나이트 페이가 더 좋을 것 같아서 나이트 페이로 선택했습니다. (레이드 기준)
이유를 말씀드리면서 성약을 고르시는 데에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영혼형상
- 혈죽 하시면서 많이 답답하셨을 이동기의 부재가 영혼형상 하나로 많이 해소됩니다. 영혼형상은 최초 한번 쓰면 앞으로 점멸하면서 이속이 12초간 50% 증가하고 깜빡임 이라는 주문으로 바뀝니다. 이후 영혼형상 버프가 사라질 때까지 4초에 한번씩 점멸을 쓸 수 있습니다. 버프 끝날 때까지 최초 1회 포함하여 총 3번 점멸할 수 있습니다. (롤 하시는 분들은 아리 궁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마침 모양도 여우.) 
영혼형상 상태에서 다른 스킬을 쓰면 바로 폼이 풀립니다. 마을에서 여우 말고 다른 형상으로 디폴트를 바꿀 수 있고, 법사 점멸처럼 바라보는 방향이 아닌 이동하는 방향으로 점멸할 수 있게 디폴트를 바꿀 수 있습니다. 



2. 죽음의 대가
- 혈죽은 나이트 페이를 선택하시면 죽음과 부패가 죽음의 대가라는 스킬로 바뀝니다. 죽부처럼 15초 쿨에 10초 지속인 건 같습니다만 여기에 추가적인 효과가 생깁니다. 
죽부 위에서 심강을 사용할 시 적중한 대상 수 만큼 12초간 자신의 힘이 1%씩 증가하고 최대 8%까지 증가합니다. 
또한 죽부 위에서 심강을 맞은 적들은 12초간 자신에게 입히는 피해가 1%씩 감소하고 최대 8%까지 감소합니다.
데미지 감소는 적 개체별로 따로 적용되며 오직 죽부 위에서 심강을 맞은 적만 감소합니다. 
또한 버프 및 디버프는 심강 사용 시마다 12초로 갱신됩니다. 덕분에 레이드에서 웬만하면 8% 풀 중첩 버프와 디버프를 유지시킬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죽부가 끝날 때 쯤에 심강을 쳐서 12초로 리셋시키고 나면 다음 죽부 후에 심강칠 시간까지 충분히 여유가 있습니다. 
죽부 한번에 심강을 4번정도 밖에 못쳐서 맨 처음에는 8%가 바로 안되겠지만, 두번째 죽부 때부터 8%가 거의 무조건 되고, 이후로는 진홍빛 스컬지도 있기 때문에 신경 조금만 쓰면 8% 유지가 어렵지 않습니다.
참고로 춤룬 써도 2%씩 효과를 보진 못합니다. 



3. 영혼 결속 동료
- 영혼 결속 동료들의 특성들이 상당히 좋습니다.
숲의 활기: 니야의 첫번째 특성인데 일정 확률로 30초 동안 최대 생명력을 1%씩 증가 시키며 평균 5%정도의 증가를 보여줍니다.
강화 번데기: 드림위버의 두번째 특성인데 대상에게 받는 모든 치유, 초과 치유의 10%를 보호막으로 남긴다고 합니다. 보호막이 거의 유효 힐이 되는 레이드에선 받는 힐량 10%증가 옵션보다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보호막 양의 최대치는 최대 체력에 비례하므로 파밍이 될 수록 효과는 더 커집니다. 다만 '대상에게 받는..' 이라는 문구로 봤을 때, 따로 힐 받을 대상을 지정한 후에 그 사람에게 받는 힐만 적용되는 것인지, 아니면 자신이 받는 모든 힐에 대해 적용 되는 것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선 사수: 코레인의 마지막 특성인데 5초 동안 움직이지 않으면, 움직이기 전까지 받는 물리 피해가 15%만큼 감소합니다. 말도 안되는 뎀감 능력이라 레이드에서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만 무빙을 최소화해야 하니 무빙에 신경을 더 써야하겠습니다. 



4. 룩
- 룩이 예쁩니다. 특히 망토는 나비 날개 모양의 나뭇가지룩과 나비 두마리가 등에 매달린 룩이 있는데, 나비 룩은 등에서 나비 2마리가 날개를 팔랑거리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